기사 메일전송
호주,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 구입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기사등록 2020-08-30 00:00:01
기사수정



호주,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 구입 가능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뉴욕금융감독청, 가상자산 스타트업 상대로 조건부 ‘비트라이선스’ 발급 검토


뉴욕금융감독청(NYDFS)은 암호화폐 기업이 비트라이선스(BitLicense)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조건부 라이선스 제도를 검토한다고 유투데이가 6월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뉴욕은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아야만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진행할 수 있다. 반면 이번 금융감독청의 제안에 따르면 조건부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암호화폐 스타트업은 비트라이선스 취득기업과 협력한다는 조건 하에 뉴욕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라이선스 유효기간은 2년이다. 뉴욕금융감독청은 라이선스를 받은 기업에겐 규정을 제공할 예정이며 철저히 감독할 것이고 규정을 위반한 기업은 자격을 상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뉴욕주는 지난 2015년 비트라이선스 제도를 처음 도입하였으며 현재 25개 업체가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Regulation-heavy New York to make It easier for cryptocurrency firms to obtain a BitLicense by proposing its conditional version.)


▲ 美 증권거래위원회, “텔레그램 ‘톤(TON)’ 투자금 반환해야” 


텔레그램의 증권형 문제가 마무리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코인포스트가 6월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종 판결에 따라 텔레그램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1850만 달러의 벌금을 물게 됐으며 ICO로 암호화폐 그램(GRAM)를 구입한 투자자에게는 총 11억 9000만달러의 투자금을 반환해야 한다. 판결문에 따르면, 벌금은 30일 이내에 내야 하며 투자자 환불은 3년의 기간이 주어진다. 경우에 따라 1년이 추가 돌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텔레그램은 2018년 그램의 ICO로 약 17억 달러의 자금 조달을 성공했다. 반면 ICO의 미등록 증권 판매로 미국 증권법을 위반했다며 작년 10월 SEC가 텔레그램을 제소했다. 최종적으로 텔레그램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기한까지 블록체인 톤(TON)이 출시되지 못했기 때문에 톤과 그램 계획을 정리했다.


(人気メッセージアプリを提供するテレグラム社の有価証券問題が、完全に終わりを迎えようとしている。)


▲ 호주,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 구입 가능


호주 전역의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구입이 가능하다고 코인포스트가 6월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주의 암호화폐 거래소 bitcoin com au이 호주 우체국과 제휴함에 따라 호주 거주자가 현지 우체국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살 수 있게 됐다. Bitcoin com au의 CEO 홀저 아리안스(Holger Arians)는 “호주 우체국의 암호화폐 결제 지원으로 특히 처음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온라인으로 자금을 송금하는 것보다 더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리안스는 “우체국에서의 비트코인 판매가 비트코인의 대규모 수용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豪州発の仮想通貨取引所Bitcoin.com.auが郵便局のオーストラリアポストと提携した。これにより、豪州居住者が、当地の郵便局でビットコインとイーサリアムを購入可能となった。)


▲ 日 도카이 도쿄 파이낸셜 홀딩스, 증권형 토큰 거래소 설립 추진 中


금융서비스 회사 도카이 도쿄 파이낸셜 홀딩스(TTFH, Tokai Tokyo Financial Holdings)가 일본에서 디지털 증권 거래소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6월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도카이 도쿄는 블록체인 해시 대시 홀딩스(Hash Dash Holdings)에 투자하고 이를 활용하여 거래소 사업을 추진 중이다. 계획하고 있는 거래소는 토큰화된 부동산으로 거래 될 예정이며 해시 대시, ICHX TECH와 함께 일본 부동산을 디지털화하여 분야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카이 도쿄는 “거래소를 싱가포르의 디지털 증권 거래소 iSTOX와 연결해 투자자들이 어느 거래소에서든 디지털화된 자산을 사고팔 수 있게 하여 일본 기업들이 싱가포르 거래소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카이 도쿄는 지난 3월 STO(증권형토큰제공) 자율규제기구인 일본 STO 협회 회원으로 합류한 바 있다.


(Tokai Tokyo Financial Holdings, a major Japanese traditional financial institution, is working towards launching a digital security exchange in Japan.)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