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를 지원하고 BTC에 투자하는 유명인사들
불과 몇 년 사이에, 암호화폐의 인기는 프로그래머, 기업가, 개발자들만의 영역을 넘어, 비트코인은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
디지털 화폐의 성공을 믿었던 사람들 중에는 스포츠, 영화, 쇼 비즈니스 스타들이 있었다. 연예인들은 심지어 자신들의 토큰을 만들기 시작했다. Switchere는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팬들을 위해 모델로 활동한 유명인사 리스트를 준비했다.
래퍼 스눕독과 시애틀 시호크스 팀플레이어 리차드 셔먼은 비트코인의 성공을 믿었던 첫 번째 선두주자였다. 스눕독은 2015년 미국 달러와 비트코인으로 판매되는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당시 0.3 BTC로 믹스테이프를 구입할 수 있었다. 현재, 그 비용은 약 3340달러가 될 것이다. 얼마나 많이 판매되었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후 이 래퍼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Ripple(리플)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지원했다.
Snoop Dogg
미국 축구 스타 리차드 셔먼은 코인 개발 초기 단계에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비록 리차드의 내부는 BTC의 미래에 대한 Player의 신뢰를 지지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비트코인, 알트코인, 그리고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술의 광팬이 되었다. 그가 관심을 갖고 있는 가상화폐 목록에는 라이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이 포함됐다. 셔먼은 형펀없는 코인에는 투자하지 않았다.
Richard Sherman
마이크 타이슨은 한술 더 떴다. 2015년, 세계 헤비급 챔피언인 이 권투선수는 자신의 비트코인 ATM 네트워크 출시를 발표했고, 6개월 동안 이 권투선수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행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거래를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Mike Tyson
영국 배우 휴 로리(Hugh Laurie)는 가상화폐 구매에 국한되었다. 그 코미디언은 친구에게서 비트코인에 대한 정보를 알았다. 즉, 2015년 로리는 그의 조언에 따라 BTC 가격이 5,000달러 정도였을 때 가상화폐에 투자했다.
Hugh Laurie
Pop Stars(팝스타들)
최근 연예계 스타들이 공연에 대한 보상을 비트코인으로 받으려고 한다. 마돈나, 제니퍼 로페즈, 레이디 가가는 이런 의미에서 '선구자'였다.
기네스 팰트로는 또 다른 암호화폐 팬이다. 미국의 영화 및 텔레비전에 나오는 이 배우는 아브라 지갑의 얼굴이 되었고 이 회사의 부총장으로 일하고 있다. 기네스는 트위터 글을 통해 비트코인과 가상화폐 연구에 진지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Gwyneth Paltrow
애플 컴퓨터의 유명한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아크도 IT 트렌드에 관심이 많다. 그는 최초의 암호화폐 개발 초기에는 비트코인을 사들이지 못했다고 말했다. 더구나 마침내 원하는 코인을 구입했을 때, 그 코인의 금액은 급격히 떨어졌다.
Steve Wozniak
하지만 스티브는 BTC에 실망하지 않았고 시장에서 가장 안정적인 통화라고 불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머는 디지털 화폐의 수학적 요소에만 관심이 있을 뿐 수익 전망에는 관심이 없음을 인정했다.
<자료제공> 스위처닷컴 코리아 (switche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