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5 00:00:01
기사수정




블록체인 메인넷 “슈월드” 성공적 런칭


국내 최초 채굴형 블록체인인 슈월드(SUWORLD)가 15일 메인넷 런칭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15일 최초 블록 생성을 시작으로 메인넷 “슈월드”는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슈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존하는 블록체인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이번 메인넷을 통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쉽게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총 2단계에 걸쳐 대중들에게 오픈될 슈월드는 이번 1단계에서 ◇ 최대 30,000 TPS의 초고속 거래 지원 ◇ 6중 레이어층 노드 구조로 강력한 탈중앙화 보안 ◇ 독자적인 블록생성/연결 알고리즘으로 안전한 디지털 자산 보관 가능 ◇ 모든 블록체인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트론 등 타 메인넷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인터체인 ◇ 슈코인(SUC) 기반의 HPT-3 토큰 생태계로 비즈니스 지원 ◇ HD월렛을 통해 용도에 맞는 자산운영 가능 등 기능을 선보였다. 


슈콘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노력의 결실로 슈월드 메인넷을 전세계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친대중적 UI로 누구나 사용하기 편한 슈월드가 이름처럼 블록체인계의 신세계를 보여주며 일상생활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데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1단계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추후 2단계에서 선보일 퍼블릭 노드 툴 및 마이닝(채굴), 데몬 RPC&API, Dev-page 등 기능들도 많은 유저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