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5 00:00:02
기사수정

[편집자 주 = 디지털 자산 토큰화 바람이 거세다. ICO와 IEO를 지나 STO란 이름으로 디지털 자산 토큰화 시장이 열리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자산토큰화 시장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잇달아 나오면서 걸음마를 떼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논의 단계에 머물러 있는 현실이다. 런던에서의 토큰화 시장과 레이븐랜드로 어떤 것을 구현하려고 하는지 레이븐코인아시아와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의 월스트리트 '커뮤니티 월스트리트'를 꿈꾸는 레이븐랜드 CEO 아담 불과 인터뷰를 문답식으로 진행했다.(구성 총4편)]

[레이븐랜드에 듣다]① 英 런던의 자산토큰화 시장과 전망은?

[레이븐랜드에 듣다]② 레이븐코인 기반 글로벌 자산토큰화 바람 일으킬 것

[레이븐랜드에 듣다]③ 디지털 자산 증권의 발행 플랫폼 레이븐코인 잠재력 무궁무진해

[레이븐랜드에 듣다]④ 디지털 토큰 솔루션(DTS)과 레이븐엑스 중점 육성에 힘쓰고 싶어


 

Q1. 레이븐랜드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A1. 레이븐랜드는 2017년 영국 런던에서 탄생한 글로벌 자산토큰화 프로젝트입니다. 초기에는 혼자 시작했지만 지금은 20명 이상의 개발자와 참여자로 구성된 프로젝트로 성장했습니다.

블록체인을 통해 다음 세대에는 더 나은 금융시스템을 개발하는데 기여하고 싶었습니다. 특히 자산토큰화는 비효율적인 금융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집중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레이븐랜드 초기 목표는 작은 섬을 인수해서 자산토큰화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당시에는 실현시키지 못했지만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생각합니다. 
 
Q2. 레이븐랜드 이름이 독특한데, 레이븐코인과는 무슨 관계인가요?
 
A2. 자산토큰화를 위해 처음 블록체인 개발을 시작했을 때 쉽지는 않았습니다. 레이븐코인 이전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개발을 했는데

이더리움이가지는 기술적인 결함들과 별개로 규제적인 측면에서 단점이 많이 보였습니다. 레이븐코인은 디지털 자산을 개발하고 사용하기에 정말 편리한 블록체인입니다.

고객신원확인제도나 자금세탁방지  레이븐코인을 기반으로 개발을 시작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레이븐코인 커뮤니티 개발자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레이븐랜드를 이끄는 과정에서 메디치 벤처스(Medici Ventures)의 트론 블랙(Tron Black)과 레이븐코인 리드 개발자인 제레미 앤더슨( Jeremy Anderson)과 같은 소중한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Q3. 레이븐랜드를 통해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요?
 
A3. IT와 암호화(Cryptography)에 대한 열정과 함께 레이븐랜드를 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저만의 레거시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살면서 오랜 기간 형성된신념과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자유와 공정성의 유산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존 금융시스템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면하는 가혹한 재정 및 경제적 현실을 보완하고 해결책을 함께 고민해보면서 진정한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우습게 들릴 수도 있지만, “커뮤니티 월스트리트”를 만들고 싶고 이러한 꿈을 오늘도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Q4. 레이븐랜드 프로젝트의 주요 제품들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A4. 레이븐랜드는 크게 네 개의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레이븐랜드 디지털 토큰 솔루션(Digital Token Solution, DTS)입니다. 레이븐랜드 DTS는 토큰 세일을 수행하기 위한 프론트 및 백엔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 솔루션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 레이븐랜드 CEO 아담 불


레이븐랜드 DTS를 개발한 이유는 자산토큰화와 STO 시장을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앞으로 자산토큰화를 위한 STO 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레이븐랜드는 중소벤처기업(SME)과 스타트업의 STO를 기술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이미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레이븐랜드 거래소, 레이븐엑스(RavenX)입니다. 레이븐엑스는 단순한 거래 플랫폼이 아닙니다. 디지털 자산의 상장과 거래는 물론 레이븐코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토큰을 발행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레이븐코인OS(RavencoinOS)와 레이븐랜드 마이핀(MyPin) 서비스가 있습니다. 레이븐코인OS는 레이븐코인 블록체인을 사용자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종류의 툴을 제공하는 인프라 도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레이븐코인 커뮤니티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했지만 앞으로 사물인터넷(IoT)과 리테일 그리고 금융 자동화 시스템에 널리 쓰일 잠재력이 큰 서비스입니다.  
 
레이븐랜드 IPFS서비스인 마이핀은 최근에 개발한 제품입니다. 레이븐코인과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의 접점을 찾아 둘 모두를 사용하는제품입니다.

또  IPFS 마이닝 서비스의 기반을 형성하며 사용자들이 마이핀 분산 배포를 통해 레이븐코인OS로 콘텐츠를 호스팅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레이븐엑스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블록체인밸리::No.1 Korea Blockchain & Fintech Media(http://www.fintechpost.co.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49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