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MCN 업계 대표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탈중앙화 가상 세계 기반 유저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법인명 TSB게이밍)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게임 메이커 및 관련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한국 내 유일한 더 샌드박스 관련 유튜브 콘텐츠 공식 파트너 권한을 보유하게 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의 크리에이터들이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및 창작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양사 상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 아이템 및 캐릭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아이템들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김찬기 게이밍 부문장은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이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에게도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함께하는 더 샌드박스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행보를 기대해달라”며 기쁜 마음을 나타냈다.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샌드박스네트워크처럼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들이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도구를 활용해 제작할 유튜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크리에이터들에게 최대한의 자율권을 준다는 점에서 공통의 비전을 공유한다고 생각한다.”며 “한국 게이머들과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 게임 내 기여와 활동에 따른 보상 등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 샌드박스는 오는 31일 게임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의 3라운드 프리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프리세일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가장 큰 크기의 랜드를 제공받는다. 이로 인해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로고는 해당 랜드에 새겨진다. 지난 1, 2라운드의 랜드 프리세일에선 총 1,300ETH(한화 2억 2천 만원)를 모금했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스타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으로 도티 외에도 개그맨 유병재, 장삐쭈, 총몇명,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창사 5년여만에 약 1.7억명의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수 23억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MCN 업계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