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블록체인 커뮤니티 코박 양수 및 운영 파트너로 블록72 참여
-플랫폼 양수로 무비블록 및 코박 서비스 운영 역량 강화
-운영 파트너 블록72와 협력을 통해 자산 토큰화 및 디파이 인프라 확충
블록체인 기반 영화 컨텐츠 배급 플랫폼 무비블록이 국내 최대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Cobak)을 양수하고 운영 파트너로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블록72와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비블록에 따르면 이번 코박 플랫폼 양수는 코박을 투명하고 활발한 커뮤니티로 발전시키고, 디지털 자산 및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인프라를 연계하여 무비블록의 서비스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를 바탕으로 코박 커뮤니티의 성장 및 글로벌 확장, 토큰 상용화와 고객 파악 (KYC) 정책 등 규제 준수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무비블록은 플랫폼 양수 이후 운영 파트너사인 블록72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블록72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의 자회사로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프로젝트 STP 네트워크가 지닌 자산 토큰화 및 디파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코박 플랫폼에 기존보다 폭 넓은 블록체인 기반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블록72의 이신혜 파트너가 코박의 새로운 사외 이사로 합류한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코박의 서비스 양수는 무비블록을 포함한 국내 암호화폐 산업 및 시장의 전반적인 양적,질적 성장을 위한 결정이다”며 “앞으로 코박의 성장을 위해 무비블록과 블록72 양사간의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블록72(Block72)는 글로벌 크립토 펀드인 GBIC와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 투자 펀드인 FBG 캐피털이 합작하여 탄생한 블록체인과 분산 원장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컨설팅 회사다.
지난해 9월 STP 네트워크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Bittrex International)에서 진행된 IEO(암호화폐거래소 공개)를 통해 자금 모집에 나섰다.
당시 STP 네트워크의 CEO이자 블록72의 파트너인 마이크 첸(Mike Chen)은 “비트렉스 인터내셔널에서 성공적으로 IEO를 마감하게 되어 기쁘다”며 “비트렉스 인터내셔널과 업비트 BTC 마켓에 상장된 STP 네트워크에 앞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STP 네트워크는 글로벌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인 블록72(Block72)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블록72는 헤데라 해시그래프, 알고랜드, 비트파이넥스, 비트맥스, 아르고, 온톨로지, 질리카, 베이직 어텐션 토큰 등 업계의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거래소의 컨설팅 및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블록72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STP 네트워크를 발표하고 디지털 자산 투자 은행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