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루니버스 등 블록체인 솔루션 업체들 참가..18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려
오늘 2월 18일 개최되는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루니버스, △팟마이닝, △EDC블록체인, △RNS솔루션, △센터프라임, △오퍼스엠 등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해시넷의 서창녕 대표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1만 달러를 넘는 등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코인 가격은 거품에 불과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업체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0년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는 총25명의 주제발표와 33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며, 에어드랍,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2월 18일 행사 전일까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아래는 해시넷 블록체인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프로젝트 소개임.(=해시넷 제공)
루니버스(Luniverse)는 2019년 3월 설립된 람다256(Lambda256)이 개발한 컨소시엄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차세대 서비스 플랫폼 구축, 기술 업체 발굴과 육성, 암호화폐 경제(토큰 이코노미) 모델 지원 및 신규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BaaS 2.0 시대를 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와 기업들이 만나 다양한 정보 교환, 사업 아이디어 교류, 인재 영입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도 선제적으로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팟마이닝(POT Mining)은 조인파트너스가 개발한 비트코인 채굴을 하는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다. 팟마이닝은 해시팟(HPOT)이라는 가치순환형 유틸리티 토큰을 발행했다. 팟마이닝 센터는 가치순환형 유틸리티 토큰인 해시팟의 가치 실현을 이끌어 줄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로서, 채굴 센터에서 채굴되는 비트코인으로 매일 바이백 된 후 소각된다. 채굴을 통해 확보된 비트코인은 해시팟의 가치를 실현시키는 수단으로 작용하고, 해시팟은 팟마이닝의 채굴 센터 확장에 기여함으로써 선순환적 구조를 갖게 된다. 이로써 해시팟은 회사와 투자자 모두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성공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순환 매개체로 작용하게 된다.
EDC블록체인은 그래핀(Graphene) 2.0 기술 기반의 다기능 플랫폼이자, 자체 암호화폐를 갖춘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비즈니스를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DC블록체인은 하이브리드 지분증명 채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코인 생성자가 내장되어 있다. 모든 EDC코인 보유자는 마스터노드로 합병되어 노드가 EDC코인을 채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을 바탕으로 거래의 즉각적인 확인과 네트워크 투표 등 중요한 기능을 구현한다. EDC블록체인은 동유럽에서 개발되어 현재 57개국의 나라에서 사용 중이며, 커뮤니티는 100만 명이 넘는다. 한국뿐 아니라, 동남아, 중남미, 유럽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있다.
RNS솔루션은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및 사이버 보안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2017년 카이스트 박사 과정생들이 설립한 회사로서, 한국, 싱가포르, 파키스탄의 3개국에서 운영하고 있다. 팀은 40명의 개발자와 연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웹, 모바일, 나노 원장 소프트웨어 지갑, 익스플로러, 거래소 및 디앱에서 사용되는 지갑과 메인넷을 개발하고 있다. 정부와 더불어 피타소프트(Pittasoft), 컬러플랫폼(Colors Platform), 모아플랫폼(MOA Platform), 스테이블 거래소(Stable Exchange), 판테온(Pantheonx), 국제태권도연맹 그리고 고믹스(Gomics)와 같은 다국적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또한 파키스탄 대사관 사무소에서 IT 선도 회사로 선발된 바 있다.
센터프라임(Center Prime)은 ㈜에이락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핀테크 플랫폼이다. 센터프라임은 암호화폐의 가격이 거래소의 거래량에 따라 측정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핀테크를 통해 암호화폐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스마트페어링을 개발했다. 스마트페어링은 현실 세계에서 사용되는 통화와 분산금융에서 사용되는 가상통화를 핀테크를 통한 스마트 계약으로 연결한다. 즉, 스마트계약으로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를 연결하여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암호화폐에서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센터프라임 플랫폼에 나열된다.
㈜오퍼스엠(OPUS⋅M)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응용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단순히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구축하고 컨설팅하는 것이 아닌,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오퍼스엠 이진석 대표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점유율 선두를 지키고 있는 블로코(Blocko)의 공동대표를 역임하며 국내외 주요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에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을 공급, 다양한 실제 상용화 사례들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