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0 06:10:02
기사수정




[Xangle Briefing] 비트코인SV, 제네시스 하드포크 공시…가격은 잠잠

- 초당 트랜잭션 늘려 기업 활용∙채굴 수익성 개선


최근  5배 오르는 폭등 장세를 보였던 비트코인SV (BSV)가 제네시스(Genesis) 하드포크를 4일 진행했다. 목적은 확장성 개선, 오리지널 비트코인의 프로토콜과 기술력 복원, 프로토콜의 안정화다. BSV의 620,538 블록에서 활성화됐다.


이날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에 올라온 공시에 따르면, BSV는 하드포크 이후 블록 하드캡을 제거해 확장성을 개선하고 트랜잭션 용량을 더 확보한다. 이는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더 많이 활용하게 하고, 채굴 수익성도 개선시키는 요인이 된다. 하드포크 이전 BSV는 기존 초당 1,000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었고, 이론적으로는 초당 9,000 트랜잭션까지만 가능했다.


하드포크의 두번째 목적인 비트코인 프로토콜과 기술력 복원을 위해, 프로토콜에 부과된 인위적인 한계를 제거한다. 또 프로그래밍 언어인 비트코인 스크립트의 모든 기존 기능을 복원시킨다.


이밖에 프로토콜도 안정화된다. 지난 30년간 변하지 않았던 인터넷 프로토콜 위에서 다양한 서비스가 만들어진 것처럼, 블록체인도 안정화된 프로토콜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BSV는 프로토콜을 안정화해 광범위한 상거래 활동을 다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BSV의 제네시스 하드포크 당일 0.27% 오른 282달러에 거래되며, 시장 변동성은 크지 않은 상황이다. 오히려 지난 1월, BSV의 크레이그 라이트가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임을 증명할 자료를 법원에 제출했다는 보도로 인해 가격이 크게 올랐었다. 논란 전후로 BSV 가격은 지난해 12월 14일 93달러에서 올 1월 14일 422달러로, 한달만에 4.5배가 오른 바 있다. 현재는 고점대비 66%로 내려앉았다.


한편, 오는 5월 비트코인 반감기가 도래하면, 비트코인 SV도 함께 채굴량이 줄어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3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