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DEFI) 이중 공개형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디앱 ‘제네시스 에콜로지’, 출시 예정
제네시스 에콜로지(Genesis Ecology)가 곧 시장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에콜로지는 공개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앱 생태계 플랫폼으로 기초 공유 블록체인의 단일한 구조 설계에서 진화해 탈중앙화를 특징으로 하는 DEFI 금융 플랫폼을 구축했다. 전 세계 개발자들은 이제 제네시스 에콜로지의 다중 블록체인 지갑을 토대로 하여 ETH, EOS, TRX 등 탈중앙화된 DEFI를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제네시스 에콜로지의 디앱 생태계는 DEFI-DAPP를 위한 보호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에콜로지는 Layer 1과 Layer 2의 이중층으로 설계돼 효율성과 안정성을 모두 확보한 차세대 혁신 플랫폼이며 탁월한 확장성으로 이종 토큰 간 연계를 가능케 해 이종 블록체인의 거래를 더욱 원활하게 할 것으로 전망했다. 제네시스 에콜로지 DEX의 탈중앙화 거래 방식은 버튼 하나로 이종 토큰의 크로스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버튼 하나로 다양한 접점과 자유롭게 연결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제네시스 에콜로지의 스마트 계약은 이더리움 2.0 개발 메커니즘과 호환되며 libra의 MOVE를 통한 스마트 계약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에콜로지는 공개형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탈중앙화를 표방하고 가치에 초점을 맞춘 신규 플랫폼이다. 가치의 경계를 초월하며 상승효과를 창출하는 산업 경제체계를 추구하는 것 역시 특징이다. 향후 디앱을 기초로 울트라 스마트 계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화 및 범산업적인 생태 경제 클러스터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 밖에도 블록체인 업계의 난맥상을 바로잡고, 공평성·민주성·투명성을 내세우는 탈중앙화의 길을 걸을 예정이다. 블록체인 사용자들에게 영구적인 분산식 금융 DEFI생태계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 블룸테크놀로지, 두바이 소재 국제 부동산 기업 암즈앤맥그리거와 계약 체결
로커스체인을 개발한 블룸테크놀로지와 두바이에 소재한 국제 부동산 회사인 암즈앤맥그리거(Arms & McGregor)는 12월 19일 암즈앤맥그리거가 소유하거나 중계하는 부동산 거래에 로커스 토큰을 거래수단으로 인정하고, 로커스체인 메인넷을 활용한 글로벌 부동산 거래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성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
암즈앤맥그리거는 현재 다막(DAMAC), 이마르(EMAAR), 쇼바(Shoba), 미라즈(Meraas), 어드레스(Address), 아지지(Azizi) 등 중동을 대표하는 글로벌 부동산 회사들과 긴밀한 사업 파트너 관계에 있고, 해당 회사의 부동산을 거래하고 있어 이번 계약을 계기로 로커스 토큰을 이용해 다막, 이마르를 비롯한 두바이 부동산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또한 양사가 향후 투명하고 효율적인 부동산 거래를 위하여 로커스체인 메인넷을 활용한 글로벌 부동산 거래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성하기로 함으로써 로커스체인은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는 부동산 산업에서 다른 블록체인 기업들보다 경쟁력 있는 위치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암즈앤맥그리거는 두바이에 소재한 국제 부동산 회사로서, 부동산 판매뿐 아니라 마케팅, 임대사업, 관리 서비스 등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이다.
특히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특성에 맞추어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강점인 암즈앤맥그리거는 대규모의 부동산 펀드를 운용하며 수십년 간 해외 부동산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 어떤 회사보다 전략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로커스 토큰을 사용한 결제 방식은 현금 거래와 동일하게 인정되며, 현금 거래와 마찬가지로 분활 납부가 가능하다. 이는 해외 부동산 구입에 있어 커다란 편의성을 가지게 되는 것으로, 향후 글로벌 부동산 거래에 큰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거래 성과를 가지고 있는 두바이 부동산 거래 플랫폼 기업인 암즈앤맥그리거와의 이번 정식 계약은 실 사용처를 확보한다는 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로커스체인을 개발한 블룸테크놀로지의 이상윤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산업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해왔고 오랜 시간 노력을 통해 이에 대한 결과 중 하나가 이루어져 매우 기쁘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기다려주고 계시는 홀더분들께 이 자리를 통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성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