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상장) 애니멀고 고머니(GOM),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 상장
반려동물 소셜 앱 애니멀고(AnimalGo)에서 발행한 암호화폐인 고머니(GOM)가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에 상장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리퀴드 거래소 BTC 마켓과 USD 마켓에서 고머니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애니멀고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상형 반려동물 커뮤니티 앱이다. 사용자는 반려동물의 사진과 게시글을 통해 소통하고,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해 반려동물의 혈통과 배변을 분석하여 건강상태를 예측하는 등 기술적인 요소를 더했다.
리퀴드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4년도 설립하여 1조 이상의 가치를 평가 받는 유니콘 기업이다. 리퀴드는 일본 금융청의 관리, 감독을 받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시장에서 신뢰를 받고 있으며, 현재 66만명 이상의 실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일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리퀴드의 상장심사를 통과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으며, 글로벌 시장 개혁을 위한 USD 달러마켓 상장은 장기적으로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상장을 위해 국◦내외 거래소들과 지속적으로 협의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애니멀고는 강남구 삼성동에 1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애견 카페, 미용, 호텔, 병원, 애견 유치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미용, 스파 차량 방문 서비스도 진행하며, 반려동물 산업에서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를 토큰 이코노미와 연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