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6 17:37:44
기사수정


▲ 사진=센터코인 제공



[마켓+](TWAP vs VWAP) 분산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는 센터코인  


센터프라임을 통해 분산금융을 지향하고 있는 센터코인측은 미디엄을 통해 분산금융의 가치판단에 대해 기술분석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러시아 연구소를 통해 분산금융(De-Fi) 시스템을 완성시키고 있는 센터코인측은 분산금융에서 가상화폐의 대량 거래는 매우 위험 할 수 있으며, 이런 위험성을 알고 있는 대부분의 알고리즘 거래자는 시장에 진출하는 양을 분할하여 거래의 위험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줄인다고 하였다.


TWAP (Time-weighted Average Price), VWAP (Volume-Weighted Average Price)는 암호화 거래, 알고리즘 거래 및 주식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거래 전략 및 수익 계산이 있다. 각 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특정 공식이 있으며, 이러한 공식을 통해 특정 거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전략이 더 나을까?


센터코인측은 먼저 TWAP 및 VWAP의 개별적인 특성을 설명하고 장단점을 정리하였다.


TWAP 란 무엇입니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TWAP는 시간 계산을 기반으로 한 처리 프로세스다. 지정된 짧은 기간 동안 금융 자산 (보안)의 평균 가격을 계산한다. 이 전략은 더 전통적인 경로를 따른다. 거래자는 항상 그렇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하루 동안 50/50 볼륨에 의존한다.


VWAP 란 무엇입니까?


VWAP는보다 복잡하고 고급 계산이다. 평균 가격을 더 정확하게 제시하고 거래일 동안 총계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VWAP 전략을 사용하는 거래자는 하루의 전반기 동안 40%로 시장에 진입 한 다음 나머지 거래일 동안 60%를 따른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WAP 특징

예측 스타일이 다른 사람과의 알고리즘에 취약할 수 있다.

무역의 성공을 예상 거래할 수 있다.

시장 내 이동과정을 결정할 수 있다.

거래 조건 과 거래자가 수익성 있는 가격을 받았는지에 대한 결정이 가능하다.

소량 거래에 유용하다.

거래일 상반기에 좋은 전략 중 하나다.

영향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VWAP 특징

자세하고 복잡한 계산을 필요로 한다.

지연 가능성이 높다.

기회 비용 결정을 실패할 수 있다.

시장 가격이 유리한 수준에 있을 경우에만 거래 변동이 가능하다.

격리 된 날에만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무작위 배정 부족으로 시장 내 취약성이 발생할 수 있다.

 

센터코인측은 결국TWAP, VWAP는 대부분의 거래 전략과 마찬가지로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라는 질문에 항상 정답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거래가 진행되는 상황은 상당히 다양하다. 하지만 주식 양, 거래 결과, 시장 상황 변화는 특정 거래일을 변경하거나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몇 가지에 불과하다고 하였다. 대부분의 경우 VWAP는 거래자가 소규모 거래에서 수익 자본을 정확하게 결정하려고 할 때 구현하는 더 나은 전략이며 거래자는 시장 규모와 관련하여 거래함으로써 거래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칼럼을 마무리 하였다.


센터코인측은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분산금융 시스템 구축을 통해 중앙화된 금융에서 분산금융 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제 곧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5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