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2 17:40:01
기사수정


▲ 사진=엘리마체인 제공



[마켓+](오퍼링) 엘라마체인(ELAMACHAIN), 유사 프로젝트로 모금 주의보


에이서 파이낸셜(Acer Financial)에 따르면, 최근 중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의 불법 설립 및 운영과 암호화폐 발행을 통한 불법 자금 조달로 인해 조사반이 꾸려졌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크로스보더 AI 서비스인 ‘엘라마체인(ELAMACHAIN)’ 프로젝트가 또한 불법 복제 피해를 입었다. 현재 불법 모금 혐의를 받고 있는 해당 업체는 기존 프로젝트와 흡사하게 변조를 시도한 정황이 포착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엘리마체인(ELAMACHAIN)이라는 회사명을 엘리마(ELAMA)로, 기존의 코인명인 ELAC를 ELC로 교묘하게 바꾸어 투자자나 사용자들이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알아채기 힘들도록 위장했다. 이뿐 아니라 백서의 일부 아이템과 이미지, 팀 구성까지 그대로 복제하여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엘라마체인 재단 관계자는 “ELAMACHAIN라는 본 회사명과 ELAC라는 코인명을 잘 기억해 둘 필요가 있다”며 “중국에서 복제된 해당 업체는 본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이므로,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4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