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3 06:20:00
기사수정


▲ 사진=보라



[산업+](게임) 보라(BORA) 차지훈 대표, "블록체인 콘텐츠들도 BORA를 통한 서비스를 준비"


2020년 상반기부터 BORA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 글로벌 서비스 예정

‘프리프 레거시’, ‘헌터스리그’, ‘어택나이트’, ‘마이 리틀 몬스터’, ‘3000th Duel’ 등 글로벌 게임 라인업 총 6종 소개

현재 협업 중인 게임들이 준비되는 대로 2차 라인업 추후 공개 예정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BORA 플랫폼을 통해 론칭되는 글로벌 서비스 게임 소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G-STAR 2019에서 BORA 차지훈 대표는 현재 PC, Web, 모바일 등 플랫폼의 구분 없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는 다양한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하여, 이를 BORA 플랫폼 안에서 Game Vertical site와 커뮤니티로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오픈한 게임 소개 페이지는 2020년 상반기부터 BORA를 통해 서비스 예정인 MMORPG, 캐주얼, 액션 어드벤처 등 다양한 장르의 글로벌 인기 게임들로 구성됐다.


소개된 게임은 시원하고 화려한 스킬로 짜릿한 전투 쾌감을 즐기는 판타지 MMORPG ‘프리프 레거시’, 무기에 따라 바뀌는 캐릭터의 역할과 공략, 무기 수집과 성장의 이야기를 담은 액션 RPG ‘헌터스리그’, 전략적으로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전투하는 3D 태그 액션 게임 ‘어택나이트’, 귀여운 몬스터와 함께 환상의 세계 아일랜드에서 펼쳐지는 터치 액션 캐주얼 게임 ‘마이 리틀 몬스터’, 300개 이상의 지역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거대한 세계에서 무기들의 특성을 활용해 150여 종의 마물들과 보스들을 상대하는 액션 어드벤처 ‘3000th Duel’ 등 총 6종이다.


BORA는 게임별 특성에 맞춰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할 수 있는 BORA 전용 콘텐츠를 접목해 선보일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글로벌 유저들이 고퀄리티의 다양한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론칭 게임을 구성하고 있다. 현재 공개한 게임들은 1차 라인업이고, 이 외에 현재 협업을 진행 중인 게임들이 준비되는 대로 추가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한국 유저들을 위해 국내 서비스가 가능한 일반 게임들과 게임 외의 블록체인 콘텐츠들도 BORA를 통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웹브라우저 브레이브, 월간 활성 사용자 900만 명 확보


- 월 활성화 사용자 900만, 일 활성화 사용자 350만 돌파로 성장세 지속


- 타 업계 평균 대비 높은 14%의 광고 클릭 및 참여율 기록


자바 스크립트와 파이어폭스를 만든 브랜든 아이크의 프라이버시 중심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플랫폼 활성화 수치 및 광고 캠페인 성과를 밝혔다.


브레이브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MAU(월 활성화 사용자)가 900만 명 이상을 돌파했으며 DAU(일 활성화 사용자)는 350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 중에서 브레이브와 협약을 통해 공식 인증을 받은 컨텐츠 크리에이터는 29만 명 이상으로 이들은 각각 유튜브, 트위치 등 영상 플랫폼 및 웹사이트 컨텐츠 제작자가 다수이다.


또한, 브레이브는 브라우저에서 385건 이상의 광고 캠페인이 진행되었으며, 9700만 이상의 자발적 광고 시청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브레이브의 광고는 전체 광고 수익의 70%를 시청자에게 공유하기 때문에 구글 에드워즈 기준 평균 클릭율 2%를 훌쩍 상회하는 14%의 참여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레이브는 최근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및 PC 환경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1.0 버전을 출시하여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으며, 연동 암호화폐인 베이직어텐션토큰(BAT)를 통한 리워드 프로그램의 적용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브레이브의 CEO인 브랜든 아이크는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빠른 속도와 안정성, 보상을 제공하여 계속해서 성장해가고 있다”며 “1.0 버전 출시로 이미 모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토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사용자 유치를 통해 브라우저 생태계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싶다”고 밝혔다.



▲ 사진=스타플레이


▲ 중국 왕홍 원장의 ‘스타플레이’ 중국행사 방송

‘아이돌 타임-StarPlay in China’ 주제로 K-Pop 문화 집중 조명

스타플레이, 투표·제작·유통·매니지먼트 등 팬문화 사업의 전반적인 계획 발표


블록체인 기술과의 제휴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 스타플레이(StarPlay)의 중국 밋업 행사 현장을 취재한 중국 왕홍 라이브 방송에 시청자가 몰렸다.


이날 방송은 중국 블록체인 업계의 왕홍(网红, 인플루언서)인 원장(园长)의 이즈보(一直播) 라이브 방송 플랫폼에서 진행되었다. 


원장은 중국 블록체인 업계의 유명 인사로 핫비트(Hotbit)의 파트너이자 이즈보 블록체인유치원 원장(区块链幼儿园园长)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원장이 취재한 이날 행사는 스타플레이 Ltd.가 중국 본토에서 개최하는 첫 공식 행사로 팬덤 플랫폼 스타플레이의 중국 시장 진출을 알리는 자리이다. 행사는 300여명의 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4시간가량 진행됐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이외에도 웨이보뮤직(微博音乐, Weibo Music)의 K-Stars Managing Director인 양샤오위(杨小娱 Yang Xiaoyu), BMG China의 Marketing Director인 Matthew Liu 이외에도 왕이윈뮤직(网易云音乐), 알리 엔터테인먼트(阿里娱乐), 텐센트 뮤직(腾讯音乐) 등의 고위급 인사가 참여하여 ‘미래의 음악-기술과 음악이 융합된 신산업시대’와 ‘한류의 귀환-팬(fan)경제의 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했다.


원장은 “스타플레이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접목시킨 플랫폼이다. 스타플레이가 K-Pop 산업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향후 중국 산업의 비전을 중국에 보여주기 위해 진행 되었다”며 “투표뿐 아니라 유통, 제작,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통해 K-POP 팬덤 문화를 한자리에 모을 수 있다는 것에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지는 스타플레이는 7월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한 이후 11월 현재 180만 유저를 확보하고, 주 평균 8000만표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싱가폴의 스타플레이 Ltd.와의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결합한 스타플레이는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SBS 더쇼(The Show)의 투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