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제휴) 펀디엑스, 안드로이드 결제 디바이스인 APOS A8을 활용하여 인제니코와의 글로벌 확장 기대
블록체인 개발사 펀디엑스는 인제니코의 APOS A8 디바이스와 자사 엑스포스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안드로이드에서 실행되는 APOS A8를 사용하는 전 세계 가맹점은 다양한 암호화폐를 결제 옵션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됐다.
펀디엑스 잭 체아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결제 리더 중 하나인 인제니코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결제 디바이스인 APOS A8을 활용하여 인제니코와의 글로벌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커스 로우 인제니코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은 “인제니코는 트랜잭션 프로세스의 혁신을 주시해왔다”며 “이번 제휴는 향후 결제에 대비하여 전 세계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옵션으로 암호화폐를 도입하기 위함”고 전했다.
인제니코 포스기에 엑스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가맹점은 BTC, ETH, BNB, XEM, DGX, DAI, ENQ, KNC, KCS, QTUM, NPXS, NPXSXEM 등 펀디엑스의 생태계에 등록된 암호화폐로 결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펀디엑스의 엑스월렛 모바일 앱과 NFC 카드 엑스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간의 변환 비율을 자동으로 보여줘서 원활하고 빠른 암호화폐 트랜잭션 환경을 제공한다.
▲ 코인플러그, 다날 페이코인과 ‘DID 기반 페이먼트 서비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
블록체인 기술 업체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페이코인(대표 황용택)과 손잡고 탈중앙화 신원증명 (Decentralized Identity, 이하 ‘DID’)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19일 코인플러그는 통합결제 플랫폼 기업 다날의 자회사 페이코인과 DID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DID 기반의 인증 서비스 확대 ▲ 온⠂오프라인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서비스 구축 등 다각도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하며 향후 금융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어준선 대표는 “결제서비스 영역에서 전문성과 인프라를 갖춘 페이코인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코인플러그가 보유한 특허 기반의 DID 기술을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페이먼트 영역에 접목함으로써 DID 인증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세계 최다 블록체인 관련 기술 특허 보유기업으로 집계된 바 있으며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만 정부 및 공공기관 사업을 7개나 수주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실증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75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 (Metadium Technologies)와 협력하여 개발한 메타디움 DID 플랫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금융, 교육, 게임, 에너지, 행정 등 여러 분야에 DID 기술을 도입한 상용화 사례를 발굴하고 있으며, 중국, 중남미지역, 베트남 등 해외 사업 참여도 진행 중이다.
페이코인(Paycoin)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과 결제 시스템을 결합하여 기존 결제 시장이 직면한 높은 수수료, 느린 정산 주기 등 문제점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암호화폐의 실물 결제 서비스 대중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