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상장) 오케이이엑스코리아,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 ‘테더(Tether, USDT)’ 원화마켓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OKEx Korea(오케이이엑스코리아)는 오는 11월 11일(월)에 대표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Tether, USDT)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2015년에 출시된 테더(Tether)는 현재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으로 미국 달러(USD)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이다. 테더는 암호화폐들의 특성인 가격 변동성과 관계없이 블록체인을 통해 법정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처음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인 옴니 프로토콜(Omni Protocol)만을 사용했으나, 점차 ERC-20, TRC-20 등 기타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사용해서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활용성 및 편리성을 높이고 있다. 테더는 실제 법정화폐와 가치를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이므로 발행량만큼의 법정화폐를 반드시 계좌에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이렇듯 신뢰와 편리성을 인정받은 테더는 현재 타 암호화폐를 구입할 때 사용되는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다.
OKEx Korea는 테더(Tether)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로젝트 소개 자료를 자체적으로 제작∙배포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OKEx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5년에 출시된 테더(Tether)는 현재 가장 대표적인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으로 미국 달러(USD) 가격과 연동되는 암호화폐입니다. 테더는 암호화폐들의 특성인 가격 변동성과 관계없이 블록체인을 통해 법정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처음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인 옴니 프로토콜(Omni Protocol)만을 사용했으나, 점차 ERC-20, TRC-20 등 기타 퍼블릭 블록체인들을 사용해서 전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활용성 및 편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테더는 실제 법정화폐와 가치를 연동한 스테이블 코인이므로 발행량만큼의 법정화폐를 반드시 계좌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듯 신뢰와 편리성을 인정받은 테더는 현재 타 암호화폐를 구입할 때 사용되는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