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9 15:29:28
기사수정


▲ 사진=킴


[산업+](밋업) 킴 닷컴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킴(K.im), 한국 밋업 개최


- 디센트레 블록체인 카페에서 다음달 1일 밋업 개최


- 인터넷 컨텐츠 업계의 저명 인사인 킴 닷컴이 직접 참석하여 연사로 나설 예정


킴 닷컴(Kim Dotcom)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진 킴(K.im)이 11월 1일 한국 밋업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킴 프로젝트는 2000년대 초 세계 최대 파일공유사이트로 유명했던 '메가업로드'를 설립한 바 있는 킴 닷컴(Kim Dotcom)이 주도하는 프로젝트이다. 킴 닷컴의 본명은 킴 슈미츠로 인터넷에 대한 애정으로 성을 '닷컴'으로 개명하는 등 온라인 콘텐츠 유통 업계의 저명 인사로 유명하다.


킴 프로젝트는 모든 컨텐츠 제작자와 유통자가 자신의 디지털 컨텐츠를 게시 및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으로 킴은 컨텐츠 유통 업체의 낮은 인센티브, 컨텐츠 소스의 불확실성, 도용 문제 등을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이번 밋업은 블록체인 프로젝트 킴(K.im), 뱅크투더퓨처(BnkToTheFuture)와 비트파이넥스(Bitfinex)거래소, 컨설팅 기업 블록72(Block72)가 주관하며 킴 프로젝트의 창립자 킴 닷컴과 수석 과학자 엠마누엘 가딕스(Emmanuel Gadaix), 뱅크투더퓨처의 CEO 사이먼 딕슨(Simon Dixon), 비트파이넥스의 헨리 차일드(Henry Child) 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킴 프로젝트의 설립자인 킴 닷컴은 “아시아가 블록체인을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는 지역임을 이미 알고 있다”며 “한국 밋업이 킴 프로젝트의 설립 과정과 취지, 그리고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파이넥스에서 진행되는 킴 프로젝트 토큰 세일이 예정되어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98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