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5 16:28:10
기사수정


▲ 사진=키페어


[산업+](지갑) “콜드월렛 사업자인 키페어, 빌리빗과 함께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 제공”


오는 10월22일 보안업체 스타트업인 키페어(이정엽, 이창근)는 자사의 콜드월렛에서 암호화폐담보대출 서비스를 “빌리빗”과 제공한다고 밝혔다.


빌리빗(장민)은 “심플하고 안전한 크립토 파이낸스”를 표방하며 지난 7월에 런칭한 이후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에게 활발하게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를 제공 중인 국내 업체로 알려져 있다. 암호화폐 담보대출서비스란 보유중인 암호화폐를 담보로 맡기고 가격이 일정한 스테이블코인을 빌리는 것으로, 주식이나 부동산 담보대출과 유사한 서비스이다.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하드웨어 지갑 ”키월렛 터치”를 만든 키페어는 민간 기업 최초로 국정원 암호 모듈 검증(KCMVP)을 받은 암호보안 전문회사로, 지난 9월말에 키월렛 터치를 업데이트하여 금융서비스에 기반을 둔 통합 암호화폐 지갑으로 기능을 향상시켰으며, 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애플의 iOS 모바일 앱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키월렛 터치는 NFC 기능이 내장돼 있어 스마트폰 뒷면에 카드를 태그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로 자동 연결되며, 비밀번호 설정만으로 지갑설정을 할 수 있어 복잡하지 않고, 또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여러 개의 지갑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암호화폐지갑이다.


특히, 최근 업그레이드로 키페어 디파이(Keypair DeFi) 플랫폼에서 토큰 및 코인스왑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토큰스왑 같은 경우 거래소를 통하면 한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바꿀 경우 4가지 단계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반해, 키페어의 토큰 스왑을 이용하면 5-10분이내로 바로 토큰을 바꿀 수 있다.


이번에 키페어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빌리빗과 제휴를 통하여, 이러한 Keypair DeFi 에 추가로 Lending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 키페어의 키월렛(암호화폐지갑)에서 터치한번으로 바로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키페어는 향후에 Referral program, Portfolio, Arbitrage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금융서비스를 모두 지원하게 되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financial management 의 total service 를 행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95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