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상장)‘BG 스테이징’ 프로젝트 피즈(F1ZZ), 빗썸 글로벌·빗썸에 최초 동시 상장
빗썸 글로벌 스테이징(BG Staging) 시즌4 프로젝트인 피즈(F1ZZ)가 22일(한국시간) 빗썸 글로벌 및 빗썸에 동시 상장한다고 해당 거래소 공지를 통해 밝혔다.
빗썸 글로벌 스테이징시즌4 프로젝트로 선정된 피즈는 32,000명 이상의 글로벌 사용자가 FZZ 토큰 추첨에 참여했고, 5천만 명 이상의 FZZ토큰이 빗썸 글로벌 참가자들에게 보상되는 등 성공적으로 ‘스테이징(Staging)’을 마무리 했다.
또한, 스테이징이벤트에서는 역사상 가장 높은 수익으로 국내 암호화폐 커뮤니티 코박과 블록체인허브에서 큰 관심과 입소문을 이끌었다.
블록체인 희소 유동성 네트워크인 피즈는한정상품(SVC)을 위한 유동성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영구 계약거래를 통해 부분 대체가능토큰(SFT)을 물리적인 소유없이 일부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피즈는 소매, 재판매와 ISO 유통시장의 투자자, 수집가,제조업, 인플루언서, 감정인과 중개 판매인에게가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피즈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들은 공매수와 공매도를 통해 각종 SVC의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최초 신발 공개(ISO,Initial Shoe Offering)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들은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자신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피즈는 ERC-1155 기반으로 토큰이 설계되어 정품을 감별하는 감별사는 상품의 디지털화 된 자산 단위인 준대체가능토큰(Semi-Fungible Token, 이하 SFT)를 발행해 이를 주고 받으며 거래한다. 피즈를 거래할 때 준종신형 기능이 포함된 상품 컨트랙트를 생성하는데 해당 컨트랙트는 물류 보관 창고에서 상품이 출고되는 시점으로 만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