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3 16:06:13
기사수정



[마켓+](분석) 체인파트너스,'프라이버시 코인의 위기' 위클리 리포트 발간


거래소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프라이버시 코인이 위기에 처했다. 업비트와 OKEx 코리아는 모네로 (XMR), 대시 (DASH), 지캐시 (ZEC) 등 프라이버시 코인들의 상장 폐지를 예고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코인베이스 프로에 대시 (DASH)를 상장했지만 영국에서는 지캐시 (ZEC) 지원을 중단했다. 


일본은 이미 예전부터 거래소가 프라이버시 코인을 취급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해 왔다. FATF는 거래소들이 여행자 규정(Travel Rule) 을 이행할 것을 요청했고 미국 재무부는 암호자산 생태계가 자금 세탁 및 테러자금 조달방지를 위해 규제를 따라야 한다고 엄포를 놓았다. 국가 안보는 언제나 개인의 프라이버시보다 우선시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앞으로 규제 당국의 영향하에 놓인 거래소들은 프라이버시 코인의 상장 폐지 압력에 굴복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물론 규제가 강화된다 하더라도 프라이버시 코인 생태계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다. 다만 앞으로 프라이버시 코인은 제한적인 영역에서만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사이퍼 펑크 정신을 추종하는 블록체인 산업이 상업화와 규제의 단계를 거치며 변질되고 있다.(중략)


체인파트너스는 암호화폐 지갑(CP Custody), 거래소(데이빗), 개인용 모바일 지갑(NOVA), 결제(코인덕), 장외거래(CP OTC), 전화주문(코인케어), 마이닝, 노드 운영(V1), 미디어(디센터), 리서치센터(CP 리서치) 등 암호화폐 사업 라인업을 완성해 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7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