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9 14:05:06
기사수정


▲ 사진=소시오스닷컴


[산업+](스포츠) 소시오스닷컴, 터키 축구팀 ‘갈라타사라이 SK’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 터키 쉬페르 리그 챔피언 팀 갈라타사이 SK 팬 토큰 발행


- 팬 토큰 보유자는 투표 권한 갖고 클럽 의사 결정에 영향력 행사


-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통해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 즐겨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바이낸스: $CHZ)가 터키 쉬페르 리그 챔피언 축구팀 ‘갈라타사라이 SK’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터키 명문 축구 구단 갈라타사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socios.com)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터키 축구 클럽이 된다. 갈라타사라이는 터키 축구 구단 중 유일하게 유럽축구연맹(UEFA) 우승 전적을 지닌 팀으로, ‘아슬란(사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같은 전세계 명문 축구 클럽과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갈라타사라이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발행한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소시오스닷컴과 갈라타사라이는 ▲새로운 공식 제품 디자인 ▲경기 당일 이벤트 ▲경기장 내 특별 체험 ▲스폰서십 캠페인 및 콜라보레이션 ▲소셜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설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갈라타사라이 팬은 팬 토큰 보유량에 따라 더 많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참여도가 높고 클럽과 상호작용이 많은 팬은 더 많은 리워드를 획득한다. 참여 경쟁에서 얻은 리워드를 사용해 팬은 클럽이 제공하는 특별한 클럽 굿즈, 게임, 랭킹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은 ‘팬 토큰 오퍼링(FTO)’를 통해 2020년 1분기 소시오스닷컴에서만 판매되며,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FTO)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바이낸스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먼저 구입한 후 소시오스닷컴 앱 내 디지털 월렛으로 전송하거나 간편하게 소시오스 앱에서 직접 칠리즈를 구입할 수 있다. 수천 개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및 칠리즈가 앱 내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기능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도루칸 아카르(Dorukhan Acar) 갈라타사라이 이사는 “소시오스닷컴 커뮤니티에 합류하고 흥미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팬 참여와 팬층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이자, 클럽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실행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이자 창립자인 알렉산더 드레이퍼스(Alexandre Dreyfus)는 “터키는 디지털 혁신의 얼리어답터이며, 터키 국민은 축구에 열광한다. 소시오스닷컴은 터키 국민이 열정을 가진 두 분야를 결합했다”며 “터키 명문 축구 구단인 갈라타사라이를 파트너로 맞아 수백만 명의 팬에게 팬 토큰을 선보이게 돼 큰 영광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과 잠재 고객에게 암호화폐와 칠리즈를 알리는 거대한 발걸음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71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