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3 16:44:50
기사수정


▲ 사진=이퀄리브리엄


[산업+](월렛) 이퀼리브리엄, 후오비 월렛과 파트너십 체결


후오비 그룹(Huobi Group)에 의해 고안된 전문적인 다국적 화폐 지갑 후오비 월렛(Huobi Wallet)과 탈중앙화 EOS 기반 스테이블 코인인 EOSDT의 프레임워크 이퀼리브리엄(Equilibrium)이 EOSDT 스테이블 코인과 NUT 토큰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후오비 월렛은 이퀼리브리엄 디앱(Equilibrium DApp)을 출시하여 후오비 월렛 이용자들에게 EOSDT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기본 인터페이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퀼리브리엄은 2019년 4월 설립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레임워크로 1800만달러 상당의 가치를 갖는 400만개 이상의 EOS를 담보화하였다. 이퀼리브리엄의 이용자들은 설립 이래 약 530만개의 EOSDT 스테이블 코인을 생성하고 담보의 0.3퍼센트에 해당하는 수익을 얻었다. 이퀼리브리엄은 투자 자산의 생산적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초유의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으로 도약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이용자들이 이퀼리브리엄을 EOS 암호화폐의 활용을 촉진하는 독자적이고 강력한 플랫폼으로 평가하고 있는 추세다. 


EOS는 세계 10대 암호화폐 중 하나로 시가 총액이 40억달러 이상이며 하루 거래량이 10억달러가 넘는다. EOS 플랫폼은 CPU와 NET 자원 임대 시장(REX)을 지원하며 시장은 1억 EOS가 넘는 유동성을 지닌다. 


후오비 월렛은 2018년 11월부터 EOS를 포함한 여러 종류의 암호 화폐와 디앱(dAPP) 개발자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2018년 10월 후오비는 고객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월렛 소프트웨어를 확장하여 일곱 개의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도록 만들었다. 이제 후오비 월렛은 팍소스스탠다드토큰(PAX), 트루USD(TUSD), USD코인(USDC), 제미니달러(GUSD), 다이(DAI), 스타시스EURS(EURS), 테더(USDT)를 지원한다. 스테이블 코인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EOSDT는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다. 


후오비 월렛의 최고 경영자인 윌 후앙(Will Huang)은 “작년 한 해 동안 스테이블 코인 마켓에 큰 탄력이 붙었다. 새로운 참여자들이 등장하면서 2018년에 1퍼센트였던 시장 점유율이 2019년에는 3퍼센트로 증가했다.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인 테더의 24시간 거래량은 비트코인을 앞질렀다. 이처럼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후오비 월렛은 모든 주요 스테이블 코인을 지원하는 첫 벗째 월렛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참여자들이 유연한, 최첨단의 관념을 바탕으로 시장에 진입한다는 것은 시장이 성숙해졌음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라며 “그 결과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의 절반은 이더리움(Ethereum) 이외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으며 EOS에 기반한 EOSDT는 EOS 생태계에 큰 혜택을 주고 있다. 따라서 후오비 월렛은 EOS 기반 스테이블 코인 가운데 첫 번째로 EOSDT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후오비 월렛의 주요 기능 가운데 한 가지는 스테이블 코인을 다양한 암호화폐와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자산 가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보다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다. 후오비 월렛과 이퀼리브리엄의 오랜 파트너인 논-커스터디얼(non-custodial) 암호화폐 거래소 체인질리(Changelly)가 이 기능을 구현했다. 


체인질리의 최고 경영자 에릭 벤츠(Eric Benz)는 “이퀼리브리엄의 EOSDT는 EOS 기반 스테이블 코인 가운데 처음으로 체인질리의 지원 목록에 포함되었다. EOSDT가 포함된 시점부터 많은 교환 수요가 생겼다. 이제 우리 이용자들은 후오비 월렛을 통해서 편하게 EOSDT를 교환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트너들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자산 관리의 촉진이라는 목표의식을 공유한다. 후오비 월렛은 이용자들이 프라이빗 키를 직접 관리하도록 하며 여러 블록 체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보안과 데이터 암호화를 제공한다. 이퀼리브리엄은 진정한 탈중앙화는 커뮤니티가 노드를 소유하고 EOSDT 거래를 통해 수익을 냄으로써 실현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이를 사업 모델의 핵심 원리로 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59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