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02 18:44:04
기사수정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위에 보이는 동영상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Q1. 우선 본인 소개 부탁합니다. 그리고 플래티넘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저는 암호화폐 분야의 커뮤니티 빌딩 등을 통한 마케팅 분야에서 일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스테이블코인을 공부하고 개발하는 것은 저에게 처음있는 일이어서 상당히 흥미롭다고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도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미 플래티넘 플랫폼에서는 자체적인 스테이블코인인 USDQ를 만들었고 토큰세일 중입니다. 거버넌스 토큰이죠, 토큰 홀더들은 우리 플래티넘의 일부가 되고, 의사결정구조의 참여할 수 있게됩니다.


내년에 큐박스(Qbox)라는 플랫폼을 만들 것입니다. 투표기능을 추가하는 것이죠. 개발 중입니다.


큐박스(Qbox)를 개발하는 기능과 목적은 프로젝트들이 우리 플랫폼에 적극적 참여해 보팅을 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USDQ 스테이블 코인은 핫비트, BTC 알파, BTC 넥스트, 아이덱스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비티시넥스트 같은경우 우리 엔지니어링 팀이 직접 개발한 거래소입니다.



Q2. 한국 스테이블 코인 KRWQ 발행계획은요.


한국에서도 한국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할 계획이 있습니다.


플래티넘에서 발행할 두번째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을 담보로 원화 스테이블을 발행하는 것입니다.


현재 상장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를 포함한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 될 것입니다.



Q3. 한국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견해는 어떠한가요


플래티넘 팀은 작년에 한국에 와서 여러 프로젝트들의 자체적 마케팅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스테이블 코인인 KRWQ도 만들준비를 하고 있고, 작년부터 한국 투자자 및 플랫폼 참여자들에게 강한 피드백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암호화폐 시장은 빨리 성장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이런 긍정적인 시그널을 보고 있기에 저희 플래티넘은 한국 투자자들을 위해


원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하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마켓 전략 수립 및 현재가지의 마케팅은 잘 돼왔다고 생각합니다.



Q4. 플래티넘의 스테이블 코인 큐다오 플랫폼의 미션은 무엇인가요


플래티넘의 큐다오 스테이블 코인의 미션 및 목적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니라 글로벌 암호화폐 스테이블 코인 시장을 형성해 의미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자국 화폐들과의 가치로 고정이 될 것이고 비트코인을 담보로 발행이 되는 개념이죠,


담보개념 같은 경우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큐다오 플랫폼에 보내면 큐다오 플랫폼 측은 이를 검토해서 사용자가 입금한 만큼의 큐다오 스테이블 코인을 발행해줍니다.


우리 플래티넘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시면 큐다오 스테이블코인에 대해 궁금하신점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Q5. 커뮤니티를 강력하기 만들기 위해서 마케팅 활용 측면은 어떻게 계획하고 계신가요


마케팅 관련해서는 한국 크립토 미디어에 보도된 적이 있고, 밋업도 개최를 했었습니다.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 커뮤니티 매니저도 있습니다.


작년부터 해온 방법이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Q6 암호화폐 유스케이스는?


러시아에서는 블록체인 법률 프로젝트 들이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프로젝트들이죠.


사람들이 부동산 계약에 있어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할 수 있어 계약에 있어서의 투명성, 가격의 저렴함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죠.


러시아의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복합하지만 , 5년내로 제가 볼 때 블록체인 기술이 정부사례에 접목될 것이라고 봅니다.



Q7. 큐다오 토큰세일 관련 정보와 로드맵이 있다면요.


큐다오 토큰세일 로드맵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큐다오 토큰세일을 10번에 걸쳐 진행할 것이고, 세번째 토큰세일도 무사히 진행했고, 9월초에 4번째 토큰세일을 진행할 것입니다.


각 토큰세일 round 마다 5만토큰 세일을 진행할 것입니다.


커뮤니티매니저에게 토큰세일 관련 정보를 텔레그램, 카카오, 라인 등을 통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만5천명의 텔레그램 방이 있고, 카카오에도 두개의 chat 룸이 있습니다. 이 같은 한국 참여자들이 있다는 것에 기쁩니다.


큐다오 스테이블 코인 플랫폼에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58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