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8 15:45:32
기사수정


▲ 사진=알고 캐피탈


[산업+](투자) 알고 캐피탈, 알고 VC 펀드로 2억 달러 규모 투자 유치  


- 당초 계획한 1억 달러를 초과한 2억 달러로 투자 유치 성공


- 알고랜드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 


알고랜드(Algorand)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펀드인 알고 캐피탈(Algo Capital)이 알고 VC 펀드를 통해 2억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북남미, 유럽,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이뤄졌으며 애링턴 XRP 캐피털(Arrington XRP Capital), NGC 벤처스(NGC Ventures), 브레인차일드(Brainchild), 이터나캐피털(Eterna Capital), GSR, 코그니티브 블록체인(Cognitive Blockchain), Rokk3r Inc, 윕슨(Wibson), 11-11벤처스(11-11 Ventures), DG벤처스(DG Ventures), 윈슬로 스트롱(Winslow Strong), 인버마스터(Invermaster) 등 유수의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알고 캐피탈은 국경없는 경제 구축을 위한 개방형 블록체인 알고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며 자체 암호화폐 알고(Algo) 유동성을 가속화하는데 주력하는 펀드로 기업가 출신 아룰 무루간(Arul Murugan),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 파블로 야보(Pablo Yabo)가 설립했다. 알고 캐피탈은 알고랜드재단(Algorand Foundation) 및 알고랜드(Algorand LLC)와 독립된 별도의 법인으로 설립되었다.


알고 캐피탈의 알고 캐피털의 벤처 부문인 알고 VC 펀드는 알고랜드 네트워크상의 프로토콜, 인프라, 디앱 등 알고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부문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포착하는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알고 캐피탈의 최초 포트폴리오는 토큰 발행 플랫폼인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탈중앙화 거래소 아이덱스(Idex), 블록체인 플랫폼 블록데이먼(BlockDaemon), 기관거래 및 관리 플랫폼 OTCXN 등이 포함되어있다. 


이번 투자는 알고의 사용과 결제 촉진을 위해 미달러가 아닌 알고 토큰 투자로 이뤄졌으며,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알고랜드 네트워크 내에서 알고를 통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알고 캐피탈의 설립자 겸 대표 이사 아룰 무루간은 “알고 캐피탈은 차세대 블록체인 디앱과 인프라를 구축하는 혁신적인 기업을 선별하여 알고랜드 네트워크에 이를 연결하고, 알고랜드가 장기적으로 성장하여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채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5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