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쇼핑) 퀴즈톡-차플라인유튜브, 마케팅, 쇼핑몰 오픈 등 업무 협약 체결
유저 참여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 전개
퀴즈톡 전창섭 대표이사(왼쪽)는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고도화 과정을 진행하며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마케팅을 벌이는 등 유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퀴즈톡은 참여자가 콘텐츠 소비자인 동시에 창작자가 되는 퀴즈 플랫폼이다.
㈜퀴즈톡은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이벤트퀴즈 및 퀴즈출제의 업무협업(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차플라인 엔터테인먼트는 개그맨 차승환씨가 대표로 있는 에이전시 회사로 공연기획, 제작, 무대, 음향 등 영화, 방송, 행사에 배우와 가수, MC등을 전문적으로 섭외해주는 회사이다.
퀴즈톡의 유저들은 문제를 출제하는 ‘퀴즈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푸는 '퀴즈 플레이어', 문제를 모아서 공유하는 '퀴즈 큐레이터'로서 참여할 수 있다. 선호하는 퀴즈를 태그 형식으로 선택하면 챗봇 형태의 ‘큐봇’을 통해 퀴즈를 풀 수 있으며,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는 ‘채널’을 통해서 풀 수 있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 때마다 ‘큐포인트’가 주어진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이사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출제하는 퀴즈를 퀴즈톡 유저들이 풀면서 퀴즈 출제에 대한 또 다른 아이디어를 자극받고, 퀴즈 순환 구조가 지금보다 더 잘 이루어 잘 이루어질 수 있는 자극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 대표는 “실제로 베타 버전보다 고도화된 버전을 새로 오픈한 뒤 유저들이 출제한 퀴즈 문제가 1만여 개를 달성하며 높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고 평일에도 유저들이 꾸준한 유입을 보이고 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 더 높은 유입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