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이엑스코리아(OKEx Korea), 분산형 P2P 재능 공유 플랫폼 ‘블루웨일(Blue Whale Exchange, BWX)’ 원화마켓 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OKEx Korea(오케이이이엑스코리아)는 24일(수)에 분산형 P2P 재능 공유 플랫폼인 블루웨일(Blue Whale Exchange, BWX)을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2018년 1월 설립된 블루웨일은 프리랜서들과 1인 자영업자들이 개인의 역량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재능 공유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이다. 블루웨일은 자체 탈중앙화 생태계인 블루웨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프리랜서, 자영업자, 중소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시장 주체들에게 마켓 플레이스, 광고 기능, 보상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 프리랜서들은 예전부터 겪어 오던 높은 중개수수료율, 비싼 광고비용, 고용 안정성의 부재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블루웨일 생태계 참여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광고를 게재하고, 기여도에 기반하여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구성원들은 플랫폼 활동으로 지급 받는 BWX의 일정량을 Reward Bank에 저축함으로써 연금, 유급 휴가, 실업 수당, 의료 등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OKEx Korea 측은 이번 상장에 대해 “비지니스 모델, 토큰 이코노미, 팀 멤버, 기술력, 파트너쉽 등의 상장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면밀한 검토가 진행되었다. 미국에서 이미 벌로컬(Verlocal) 이라는 성공적인 재능 공유 마켓 생태계를 구축한 이원홍(Will Lee) 대표가, 기존 사업 모델에 암호화폐를 도입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함으로써 실제 사용자 기반의 탈중앙화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OKEx Korea는 블루웨일 상장과 함께 “무제한 상금”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OKEx Korea측 관계자에 의하면 “무제한 상금” 프로모션이란 이벤트 기간 동안에 OKEx Korea 거래소에 신규가입하고 BWX토큰을 거래한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이벤트 참가자들이 지급 받게 되는 최종 상금이 한도없이 무제한으로 증가하는 이벤트라고 한다.
OKEx Korea는 블루웨일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프로젝트 소개 자료를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