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20 21:33:10
기사수정


▲ 사진=무비블록


무비블록,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무비블록과 콘텐토스 플랫폼 사이에서 자유롭게 콘텐츠를 생산 및 유통

- 공동 마케팅 및 홍보를 통해 콘텐츠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혜택 제공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지난 18일 개최된 콘텐토스 밋업에서 콘텐토스와 ‘블록체인을 통한 콘텐츠 가치 증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발표에 따르면 양사는 영화 콘텐츠를 중점으로 플랫폼 이용자를 중심으로 한 공동 마케팅과 이에 따른 보상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콘텐토스의 유저는 무비블록 플랫폼 상의 영화에 대한 홍보 및 리뷰 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무비블록 플랫폼으로 유입이 생길 경우 보상이 지급된다.


무비블록 유저는 자신이 생산한 콘텐츠가 코스티비를 통해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만들어낸 콘텐츠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홍보가 진행되며 이에 대한 보상이 지급되어 두 생태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콘텐토스의 믹차이(Mick Tsai)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간에 활발한 콘텐츠 제휴와 협력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며 “양사가 구축한 콘텐츠 통한 보상 체계를 더욱 견고하게 구축하여 참여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비블록의 강연경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실제 플랫폼을 사용자는 유저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했다”며 “무비블록과 코스티비 사이에서 자유롭게 콘텐츠가 생산되고 유통되어 더 많은 혜택이 콘텐츠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돌아가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고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배급 플랫폼으로 제작자, 생태계 참여자, 관객 모두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수익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무비블록은 2004년에 출시 된 판도라티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15년 이상의 컨텐츠 스트리밍 기술, 광고 비즈니스, 플랫폼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MBL) 토큰은 프리미엄 콘텐츠 시청, 번역가 및 디자이너 임금 지불, 도네이션 등과 같은 경제적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불법 콘텐츠를 신고하고 평점 또는 리뷰를 남기고 MBL을 받을 수 있으며. MBL 보상은 무비블록 플랫폼 광고 수익에서 발생하고 제공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21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