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니버스 지갑서비스 지원을 위한 콜리전스, 람다256, 시큐릿 공동 협력
블록체인 전문 기술 기업 콜리전스 (대표 주민수 https://colligence.io),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람다256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재현), 보안 전문 기술 업체 시큐릿 (대표 김동한) 3사가 루니버스 지갑 서비스 지원을 위한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다.
람다256은 최근 콜리전스와 시큐릿의 지갑 서비스에 루니버스 DApp 토큰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콜리전스는 곧 오픈할 자사 지갑 서비스에서 람다256의 루니버스를 사용하는 DApp들의 토큰을 취급할 수 있게 되고 람다256은 루니버스 연계 외부 지갑 범위를 확장하게 된다. 시큐릿은 이번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도메인에서 보안 전문 기술 업체로서의 기술력을 확인받게 된다.
콜리전스는 보안, 핀테크, 서비스 기획 및 마케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멤버로 구성된 그룹으로 얼마 전 국 내외 다양한 토큰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집단지성 커뮤니티, Talken을 오픈하였다.
람다256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연구 자회사로 최근에는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솔루션인 BaaS2.0 루니버스를 출시하고 이를 통한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시큐릿은 White-box 암호화 방식을 블록체인에 적용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서울창업허브가 선정한 블록체인 특화 기업 10곳 중 한 곳으로 선정돼 서울창업허브 본관에 입주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