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5 01:33:19
기사수정


▲ 사진=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 오픈 소스 개발자 도구 출시.


지난 7월 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TON 생태계의 인프라 구축의 선두주자이며 독자적 개발팀인 톤랩스과 TON 블록체인 개발 환경인 TON.DEV를 출시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개발 환경은 공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톤랩스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중 하나인 TON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을 원하는 개발자들을 초대하며 개발 환경에 액세스를 제공한다.


기사제보 관계자에 따르면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TON)는 텔레그램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TON 블록체인의 고유 코인은 “그램”이며 개발자와 기업가는 자유롭게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자신만의 토큰을 출시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TON.Dev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TON 생태계에서 제품을 설계, 테스트 및 배포를 가능하게 하는 오픈 소스 툴이다. TON.Dev에 포함된 수많은 혁신적인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는 위젯 형태의 환경에서 쉽게 TON 기반 솔루션을 서드파티 앱과 통합할 수 있다. TON.Dev는 블록체인 개발의 혁신으로써 굉장히 복잡한 블록체인 개발을 간단한 주류 프로그래밍으로 만들 것이다.


이 관계자는 이 플랫폼은 오픈소스이며 전체 라이센스 정보와 후속 코드는 TON 퍼블릭 블록체인과 그램의 출시 이후에도 공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제보에 의하면 톤랩스 CEO 알렉산더 필라토브는 ”TON.Dev는 역사상 가장 야심 찬 블록체인 개발 도구 중 하나일 것입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유튜브에 비디오를 업로드 하는 것만큼 쉽게 만들 것입니다. TON.Dev는 백엔드 솔루션을 탑재한 샌드박스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TON.Dev를 공개하는 것에 대해 굉장히 기쁘고 많은 개발팀이 이 개발 도구를 경험하길 바랍니다.”고 전했다.


톤랩스 CTO 고로 셰브스키는 “우리의 계획은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하고 텔레그램 생태계에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잘 설계된 고급 개발자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드디어 TON.Dev가 이 세상에 공개 되었으며 우리는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협력하여 TON.Dev를 개선하고 함께 많은 것을 배워나가길 원합니다.”


TON Dev 베타 버전 구성 요소


툴체인(Toolchain)

Cloud IDE가 C언어를 기반으로 한 LLVM 기반 컴파일러와 Solidity 컴파일러에 쉬운 접근을 허용한다. 한 번의 클릭으로 이클립스 기반의 IDE가 컴파일링과 컨트랙트를 구성한다. 변환이 완료된 유효한 바이트코드는 톤랩스 노드(Ton Labs Node)나 톤랩스 댑체인(Ton Labs dApp Chain) 테스트넷에 배포할 수 있다. 블록체인 개발자는 자신의 현존하는 블록체인에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기술과 프로젝트들의 코드를 활용하고 적은 수정을 통해 TON 블록체인에 적용할 수 있다.


Technology


톤랩스의 댑체인의 첫 버전은 톤랩스의 독점적인 오픈소스 Rust를 실행하는 TON 전체 노드다. Apache Kafka, ArangoDB 및 기타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개발자가 TON 공개/비공개 테스트넷에서 댑을 더욱 쉽게 배포,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다.


TON SDK는 GraphQL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TON DappChain Cloud 서비스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는 포터블 라이브러리 세트이다.


그램 스캔(Gram Scan)

톤랩스는 그램 스캔은 트랜잭션과 블록 통계 모니터링을 위한 블록체인 익스플로러이며 Cloud TON Infrastrucre와 톤랩스 SDK를 활용하여 심도 있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제공한다.


톤랩스

톤랩스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텔레그램 오픈 네트워크를 위한 핵심 인프라와 오픈 소스 생태계를 개발한다. 보안과 접근성이 뛰어난 TON.Dev와 TON.Space 개발 환경은 완전한 TON 노드 구성, 툴체인, SDK와 다른 핀테크 서비스를 접근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TON.Dev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애플리케이션을 TON 블록체인에서 개발, 배포,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14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