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가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e스포츠 팀이 된다
도타2 월드 챔피언이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적인 팬 참여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발표
소시오스닷컴(바이낸스 덱스에서 $CHZ)은 오늘 도타 2의 월드 챔피언인 OG와의 다년간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e스포츠 역사를 개척하는 시점에서 OG는 소시오스닷컴을 통해서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e스포츠 팀이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이전 유명 축구 클럽인 파리 생제르망과 유벤투스, 웨스트햄과 함께 5억 명의 글로벌 팬층을 위해서 클럽의 팬 토큰을 발행하고 팬 참여를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스포츠 팬들을 각 팀의 브랜드 팬 토큰을 통해서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팀과 가깝게 연결할 것을 목표로 하는 최초의 모바일 앱이다. OG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구입하거나, ‘토큰 헌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팬들은 인생 경험을 체험하고 리워드를 획득하며, OG 팀이 선정하는 바로 반영 & 참고 설문에 투표로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은 또한 팀의 공식 상품과 게임, 리더보드 등에 접근할 수 있는 전용권을 가진다. 앱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과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화폐 $CHZ로 이용할 수 있다.
OG는 비즈니스로서 조한 노테일 선드스테인(Johan “nOtail” Sudnstein)에 의해 창립되었다. 팀은 2015년 11월 프랑크푸르트 메이저 기간에 팀 이름을 만들며 시작했다. 2017년 키에브 메이저에서 우승 후 OG는 도타2에서 네 개의 도타 주요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첫 번째 팀이다. 또한 이들은 2018년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하고 도타 프로 서킷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며 약 1,200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하고, 지금의 월드 챔피언의 명성을 가지게 되었다.
소셜 미디어의 850,000명이 넘는 팬들과 함께 OG 팬 토큰의 출시는 팀의 글로벌 팬 참여 전략을 발전을 돕고, 글로벌 팬층의 확대를 통해 유럽과 아시아의 수십만 명의 팬들을 OG에 가깝게 할 것이다.
OG의 최고 경영자 선드스테인은 “소시오스닷컴은 OG의 팬들에게 좋아하는 팀에 참여하고, 클럽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일부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이다.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다듬는 소시오스닷컴에 유벤투스, 웨스트햄, 파리 생제르망과 같은 명성 깊은 스포츠팀들과 함께 OG가 첫 번째 e스포츠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소시오스닷컴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드레이퍼스는 “OG가 첫 번째 e스포츠 팀으로 소시오스닷컴에 합류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e스포츠는 최근 몇 년동안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하고 있고 팬들과 함께 이 성장은 지속하고 있다. 우리는 여러 스포츠 종목의 탑 클럽들과 함께 강력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중이며, 도타2 월드 챔피언 OG의 합류로 e스포츠 팬 참여의 진전을 이끌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팬 토큰의 한 종목으로 e스포츠를 포함하는 것은 우리가 거대한 주류의 청중들에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점을 알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라고 말했다.
OG 팬 토큰은 2019년 4분기 소시오스닷컴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고, 플랫폼의 토큰 $CHZ로 거래 가능하다. $CHZ는 7월 1일 월요일 바이낸스의 탈중앙화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에 상장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