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1 15:10:05
기사수정


▲ 사진=넴볼트


블록체인 거래 사기방지 솔루션 넴볼트(NEMVault) 베타 테스트 진행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사이버 보안 회사인 볼트(TheVault)가 넴 재단과 합작 투자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거래 사기방지 솔루션인 넴볼트(NEMVault)의 베타 테스트가 오는 7월 초 진행된다. 이 솔루션은 사기성 지갑 주소를 사전에 감지할 수 있는 보안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가 암호화폐 거래 시에 사기 범죄 등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는 공개적이고 투명하지만, 한편으로는 별도의 이름, 위치정보, 주소, 거래 은행 등의 개인정보 인증없이 익명의 영숫자 조합의 주소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 때문에 사이버 범죄 등에 쉽게 노출되어 왔다.


넴볼트 솔루션은 거래에 참여하는 암호화폐 사용자, 지갑 소유자, 거래소 운영자 등이 탈중앙화된 데이터베이스에 제공하는 디지털 신용 정보(블랙리스트 등)를 활용해 암호화폐 거래나 암호화폐를 사용한 구매가 일어날 때 입금/송금 지갑 주소의 합법성 등을 사전 검토함으로써 이상거래 징후를 미리 감지하고 사기 등을 방지한다. 이 솔루션은 거래 상대방 주소의 백스토리를 활용하기 때문에 거래 당사자들의 개인 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거래소들은 또한 의심스러운 주소와 관련된 거래 등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오는 8월에 출시될 최종 버전에 앞서 7월 초 베타 버전이 공개될 예정으로 테스트를 원하는 모두가 계정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은 최대 1,200개의 주소를 넴볼트에서 제공하는 블랙리스트 샘플과 대조해 테스트해볼 수 있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5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