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 바이낸스 체인 합류 발표
- 바이낸스 체인에서 플랫폼 개발 계획 발표, 9월 말 메인넷 런칭 예정
- 새로운 디앱 COS.tv 이번 주 내로 출시 예정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콘텐토스(Contentos)가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구축한 바이낸스 체인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개발한 블록체인으로 최근 뮤지카, 칠리즈, 기프토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바이낸스 체인에 합류한 바 있다. 콘텐토스는 바이낸스 체인 합류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는 추후 공지에 따라 이뤄질 예정이며, 새로운 체인으로의 합류와 함께 새로운 디앱인 COS.tv가 이번 주 내로 새롭게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콘텐토스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구축하여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 모두가 가치를 기여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콘텐토스는 LiveMe(라이브 방송 애플리케이션), Cheez(숏클립 영상 애플리케이션), PhotoGrid(사진 편집 애플리케이션)와 서비스 통합으로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달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100만 명 이상의 컨텐츠 제작자가 이용하는 거대 콘텐츠 플랫폼이다.
콘텐토스의 믹 차이 (Mick Tsai) CEO는 “바이낸스 체인으로의 합류는 콘텐토스 플랫폼 개발과 디앱 유치 각각의 영역에서 모두 성공적인 결정이다”며 “세계 최고의 거래소가 구축한 시스템에서 콘텐토스는 다양한 협력사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이들을 콘텐토스 생태계로 합류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CEO인 장펑 자오(Changpeng Zhao)는 “6천만 명 이상의 실제 이용자를 확보한 플랫폼이 바이낸스 체인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콘텐토스의 합류를 통해 바이낸스 체인이 대중들에게 널리 보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