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XIDE 거래소, 스마트 콘텐츠 공유 플랫폼 PLA 코인 IEO 진행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자사 거래소 UPXIDE에서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스마트플레이 PLA 코인의 IEO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마트플레이는 강력한 보안성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서 누구나 자유롭게 동영상과 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이용한 보안성과 빅데이터 수집 기술을 기반해 많은 이들이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보다 좋은 자막을 서비스하여 자유로운 콘텐츠의 생성과 소비가 일어나는 플랫폼을 추구한다.
스마트플레이는 플랫폼 내 콘텐츠 제공자가 자신의 창작물을 공유하는 활동에 대해 PLA 코인으로 보상 받으며, 보상받은 PLA를 사용하여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광고 및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3대 동영상 플랫폼인 아이치이(iQIYI), 텐센트비디오, 요우쿠와 인도의 쉐마루, Viu와 StarTV 등에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동남아시아의 태국과 인도네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해외 미디어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스마트 컨텐츠 공유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이 될 스마트플레이의 PLA IEO를 통해 UPXIDE 고객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라고 전하며 ‘스마트플레이가 추구하는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UPXIDE는 지난해 9월 한국 기업 최초로 일본에 블록체인 등록특허를 확보한 데 이어 지난 5월 블록체인 관련 특허 중 유일한 사용자 식별 관련 원천 기술 특허인 ‘KYC 수행’의 일본 등록을 완료하는 등 국내와 일본에서 블록체인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