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18:00:01
기사수정


▲ 캐시스크립트 개발팀, 800 BCH 모집 예정...커뮤니티 기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 3일 보도에 따르면 BCH에 기본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제공하는 고급 언어 캐시스크립트(Cashscript) 주요 크리에이터인 Rosco Kalis가 오는 8월 전까지 800 BCH를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한 800 BCH는 Bitcoin ABC, Bitcoin Unlimited, BCHD, Bcash에 기부한다는 설명이다. Rosco Kalis는 프로그래머들이 BCH 생태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다. 개발에 관한 Rosco Kalis의 더 자세한 생각은 Bitcoin.co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외신 "EOS 보유자, 인플레이션 5%→1% 제안 동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EOS 블록 프로듀서 EOS Authority의 투표 플랫폼 데이터를 인용 "EOS 인플레이션율 인하 제안에 대해, 투표에 참여한 총 778개 계정이 만장일치로 찬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제안은 토큰 공급에 대한 5%의 고정 인플레이션을 1%로 낮추자는 내용이다. 현재 EOS의 연간 인플레이션은 5%로, 4%는 eosio.saving 계정에 축적되고 1%는 BP에 분배되고 있다. 투표에 참여한 778개의 계정은 총 2,745만 EOS(총 발행량의 약 2.7% 상당)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안은 "과도하게 많은 양의 EOS 토큰이 eosio.saving 계정에 축적됐으며 사용처가 명확하지 않다"며 "이는 결국 네트워크 전반에 위협요소로 작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 英 채굴업체 아르고, 2분기 실적 전망 상향

런던 증권거래소 상장 암호화폐 채굴 업체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이 2분기 실적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고 금융 투자 전문 미디어 Proactive Investors가 3일 전했다. 5월 암호화폐 가격 상승과 더불어 주문한 채굴기가 예상보다 빠르게 도착했기 때문이다. 아르고는 2분기 말까지 기존 예상치보다 57% 많은 285만 파운드 규모의 암호화폐를 채굴할 것으로 내다봤다.


▲ 테조스 공동창업자 "온체인 업그레이드 성공적 완료, 시스템 가치 극대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테조스(XTZ, 시가총액 18위) 공동 창업자 아서 브레이트만(Arthur Breitman)이 최근 인터뷰에서 "이번 온체인 상의 성공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스템 가치를 극대화하면서 새롭고 강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때로는 하드포크가 필요하다. 하지만 하드포크는 급격한 변경이 필요한 만큼 커뮤니티 반발을 사곤 한다. 실제 비트코인(BTC)은 하드포크 보다는 사이드체인 방식을 선호한다. 단순한 형태의 사이드체인 도입 방식은 급격한 변화를 피할 수는 있지만, 엄격한 검증이 이뤄지지 않는 만큼 쉽게 변질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프로젝트 전반의 의미 있는 변화를 포기해야 한다는 한계점도 지적된다. 테조스 네트워크는 자가조정(self-amendment) 프로세스를 도입, 혼란을 최소한을 줄이면서 기술 혁신을 이뤘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29일 테조스는 메인넷 업데이트 'Athens A'를 진행, 네트워크를 포크하지 않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자가조정 프로세스를 도입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1.06% 내린 1.4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