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9 10:00:01
기사수정


▲ 바이낸스 CEO "자체 스테이블 코인 테스트 中"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방금전 자체 스테이블 코인 발행 계획을 언급했다. 오늘 오후 트위터 계정 'CryptosBatman'의 이용자가 "바이낸스가 이미 바이낸스 체인(자체 블록체인)에서 스테이블 코인인 BGBP를 발행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200 파운드 정도의 소규모다.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꼭 실현될 일이다"라고 답했다.


▲ 코인베이스, 지난달 BCH 네트워크 이중 공격 확인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난 5월 15일 BCH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이중 지불 공격이 있었다고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BCH 네트워크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총 13차례의 이중 지불 공격이 이뤄졌다. 이중 3655 BCH는 원래 의도된 수신자에게 전송된 반면, 216 BCH는 신원 미상의 월렛으로 전송됐다. 자금은 비트파이넥스와 힛빗 거래소로 이동된 것으로 확인됐다. 공격은 BTC 세그윗 주소로 오발송되어 동결된 후, 이번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회복된 BCH 펀드 자금을 타깃으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지불 공격은 악의적인 행위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51% 이상의 계산 능력을 획득해, 동일한 암호화폐를 두 번 이상 지출해 이득을 챙기는 공격이다. BC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49% 하락한 4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토큰게이저 "락드롭, ETH 상승 요인 전망"

블록체인 프로젝트 평가 전문 업체 토큰게이저(Tokengazer)가 락드롭(Lockdrop) 방식의 초기 토큰 분배 방안의 영향으로 ETH의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락드롭이란 ETH 등 대중적인 토큰을 프로젝트 재단 및 커뮤니티에 예치(락업)하는 이용자들에게, 그 비율에 따라 새롭게 발행되는 토큰을 분배하는 방식을 말한다. 에어드롭과 같은 초기 토큰 분배 및 마케팅 방안이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컨트렉트 프로젝트인 엣지웨어(Edgeware)가 락드롭 방식을 도입한 바 있으며, 3일만에 4만 ETH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큰 게이저 측은 이에 대해 "락드롭은 상대적으로 공평하고 균형적인 초기 토큰 분배 방안으로, 토큰 가격 상승 촉진, 수익 최대화, 안정적인 운영 등 측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더 많은 프로젝트들의 락드롭 방식 도입으로 다량의 ETH가 락업될 경우, ETH 시세에 새로운 상승 동력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 블록체인 구직 커뮤니티 플랫폼 오프니티, 한국 시장 진출

글로벌 구직 커뮤니티 플랫폼 오프니티(Opennity)가 최근 한국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했다. 오프니티는 기업과 전문 인력을 연결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커뮤니티 이코노미 생태계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의 전문 인력 구인을 돕고, 적합한 인재들의 취업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오프니티 측은 “블록체인 산업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지만 효과적인 채용 루트가 부족하다. 오프니티 플랫폼을 통해 보다 많은 인재들의 취업을 돕고, 업계를 위한 전문 인력 풀을 구축해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