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8 12:00:01
기사수정


▲ 아르고 블록체인 최대 주주, 탈세 의혹

런던 증시 비트코인 상장사이자 암호화폐 채굴 업체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의 최대 주주 프랭크 티미스(Frank Timis)가 탈세 의혹을 받고 있다고 4일(한국 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가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프랭크 티미스는 2017년 소득세로 35.2파운드(약 44달러)만을 납부했으며 2018년에는 단 한 푼도 소득세로 신고하지 않았다. 미디어는 “프랭크 티미스는 과거에도 1990년 헤로인 제공, 2009년 투자 사기 등으로 처벌받은 바 있다”며 “확실한 증거를 제출하지 않는 이상 탈세 의혹을 벗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프랭크 티미스는 보유 순자산 가치는 11억 달러 이상으로 아르코 블록체인 지분 14%를 보유하고 있다. 아르고 블록체인의 주요 투자자로는 영국 자산운용사인 야누스 헨더슨(Janus Henderson)와 주피터애셋매니지먼트(Jupiter Asset Management) 등이 있다.



▲ 레딧 유저 "코인베이스 일방적 정책 변경, 거래비용 상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피캡(chepicap)에 따르면, 최근 'TNGSystems'라는 아이디를 쓰는 레딧 유저가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은행 계좌 입금 규정이 암암리에 변경됐다. 결과적으로 이는 거래비용 상승을 야기했으며, 각종 수속 처리 속도는 더 느려졌다"고 지적했다. 해당 유저는 "은행 계좌에서 코인베이스로 송금을 하면 1시간 내로 플랫폼에 입금된다. 이후 해당 자금을 코인베이스 프로 플랫폼으로 옮기고 만약 여기서 또 바이낸스 등 기타 주소로 이체할 경우 100 파운드 기준 15 파운드가 수수료로 나간다. 또 현재 코인베이스는 신규 입금 자금을 약 5일 간 묶어둔다. 해당 기간 동안 사용자는 어느 주소로도 자산을 이체시킬 수 없다. 결국 유일한 방법은 암호화폐를 구매해 출금하는 방법인데, 이 경우 사용자는 4%의 수수료를 내야한다. 코인베이스는 이런 방식으로 수수료 발생을 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포스팅에 100 건이 넘는 댓글이 달리며 문제가 불거지자 코인베이스 서포트 팀은 "입금 후 5일 간 자금을 묶어두는 이유는 사용자들이 피싱이나 사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함"이라고 해명했다.



▲ 印 총리 연임 성공, 일각 "암호화폐 규제 강화 우려"

최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연임에 성공한 가운데 업계 일각에서 현지 암호화폐 규제 기조가 강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고 4일(한국 시간) 미국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쿼츠(Quartz)가 전했다. 특히 지난 2일(한국 시간) 인도 암호화폐 관리감독 관련 보고서가 현지 재정부에 제출되면서 이러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현지 암호화폐 투자 전문가 Aayush Goyal는 “현지 투자자들은 업계 정책 기조가 한층 더 강화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전면적 규제로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WazirX의 창업주 겸 CEO Nischal Shetty는 “인도 정부가 전면적인 규제에 나서지는 않을 테지만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며 우려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Unocoin의 창업주 Sathvik Vishwanath는 “현재 인도 당국의 암호화폐 정책은 사실상 전면적 금지와 다를 게 없다. 이러한 정책은 불법 거래 등 부작용을 유발하고 국가 전체 혁신성을 저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미디어에 따르면 인도 당국은 오는 7월 ‘인도준비은행(RBI)의 암호화폐 은행업 금지령’관련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다만 앞서 인도 당국이 여러 차례에 걸쳐 해당 청문회를 연기한 만큼 재차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관측이 나온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