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0 08:00:01
기사수정


▲ 폰지사기 비트커넥트 프로젝트 전 대표, 또 다른 사기 혐의 논란

IT 전문매체 더넥스트웹에 따르면 유명 폰지 사기 비트커넥트아시아의 전 인도 총괄 디비예시 다지(Divyesh Darji)가 또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 ‘Regal Coin’ 사기 혐의를 받고 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단기 수익률 5,000%를 보장한다고 과장 광고를 했으며 99일간 투자 자금 회수를 제한하는 등 투자자에 부당한 조치를 취했다.


▲ 암호화폐 보안 전문가 "BTC, 전세계 수십 억 금융 사각지대 해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암호화폐는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전세계 수십 억 명에게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거래 수수료도 전통 송금 결산 서비스와 비교해 현저히 낮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 금융 시장에서는 이용자를 세분화 시키는 기준이 모호하다. 암호화폐가 기존 전통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투자, 크라우드펀딩 전략 등에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 ZRX, 스타크덱스 알파 버전 출시...TPS 550 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체인뉴스(ChainNews)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 프로토콜 제로엑스(ZRX, 시가총액 47위)가 탈중앙화 거래 인프라 스타크덱스(StarkDEX) 알파 버전을 출시하고 모의 거래 서비스를 지원한다. 스타크덱스는 제로엑스와 영지식 증명 기술(자신의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특정 검증을 통해 정보 보유 여부를 증명하는 프로토콜) 개발업체 스타크웨어(StarkWare)가 공동으로 개발한 거래 플랫폼으로, 거래 수수료를 기존 대비 200배 이상 낮췄다. 블록당 최대 트랜잭션 규모는 8,000건, 처리 속도는 500 TPS(초당 처리 트랜잭션 수)다. 이와 관련해 제로엑스 측은 "해당 기술을 통해 비위탁성 거래(non-custodial trading)의 확장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ZRX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9.12% 내린 0.30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ZRX +4.16%



▲ 외신 "XMR 네트워크 해시파워 감소...보안 문제 야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최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산하 바이낸스 리서치의 보고서를 인용 "지난 3월 모네로(XMR, 시가총액 13위) 네트워크 하드포크로 커뮤니티는 ASIC 기반 채굴을 제한했다. 다만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네트워크의 해시 파워가 급속도로 떨어졌다. 이는 예상 가능한 결과였지만, 이로 인해 네트워크는 51% 공격에 당할 수 있는 리스크가 생겼다"고 진단했다. 이어서 미디어는 "또한, ASIC 채굴자들의 자리를 이어 받은 GPU 및 CPU 채굴자들의 채굴 생산 속도는 하드포크 전과 비교해 지속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블록높이를 기준으로 예정된 계획 역시 연기되며 악순환을 반복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바이낸스 리서치는 이와 관련해 "이러한 문제점들은 일정 기간동안 XMR 채굴의 이윤을 높였고, 이른바 '가정 채굴자'(개인 채굴자)들의 입지는 좁아지고 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 흐름을 보임에 따라 채굴산업이 부활하며 새로운 ASIC 채굴법이 개발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 이에 따라 XMR 네트워크에도 대규모 ASIC 및 자동화 채굴장의 개입도 이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MR은 현재 6.90% 내린 86.4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90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