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1 06:00:00
기사수정


▲ 브렌단 블러머 "보이스 홍보 예산 충분, 인플루언서 영입 계획"

지난밤 브렌단 블러머 블록원 최고경영자(CEO)가 텔레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EOS 기반 SNS 플랫폼 보이스(Voice) 관련 이슈들에 아래와 같이 답했다.

0

1. 가능한 모든 국가에서 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길 바란다. 다만, 각국의 정책과 규정이 달라 지역에 따른 서비스 및 상품 제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0

2. 제작발표회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다. 우리는 가장 효과적인 검증된 방법으로 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다. 보이스는 토큰 발행을 준비 중이다. 또한 서비스 출시 전 사람들에게 사전 등록 기간을 남겨둘 것이다. 보이스는 현존하는 암호화폐 중 가장 공평한 발행 조건과 가장 넓은 커버리지 범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토큰의 역량을 최대치까지 끌어올린다면 기존 네트워크 효과를 부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0

3. 보이스의 정식 제품 출시는 곧 발표될 것이다.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었다면 이 시점에서 우리가 보이스의 존재를 공개하지 않았을 것이다. 블록원도 다른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같이 커뮤니티의 의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블록체인 산업 특성 상 시시각각 규제 정책이 바뀌고 있어 '어떤 지역에서 서비스될지' 혹은 '정확한 출시일이 언제일지' 등 명확한 약속을 제시하긴 힘들다.

0

4. 블록원은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있다. 구성원들의 피드백을 제품 설계 과정에 녹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5. 기존 SNS 플랫폼이 운영사가 광고 등 경로를 통해 수익을 가져갔다면, 보이스는 플랫폼이 얻을 수 있는 가치와 권한을 사용자에게 나눠줄 것이다. 플랫폼 수익은 가치를 생산해 낸 사용자에게 돌아갈 것이며, 이는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다.

0

6. SNS 플랫폼 특성 상 인플루언서(KOL)들의 영향력이 상당하다. 블록원은 충분한 홍보 예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플루언서들을 보이스로 불러들일 계획을 갖고 있다.



▲ 日 금융청 "노후 대비 암호화폐 투자 수요 증가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금융청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노후를 연금 제도에 의존하는 것은 사실상 파산을 예고하며, 추가적으로 2,000만 엔의 저축이 필요하다"며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노후 대비 목적의 주식·암호화폐 투자 수요가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정부가 권장하는 중장기적인 적립 투자 중심으로 2,000만 엔을 저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며 "전통 금융 상품인 주식 및 뮤추얼 펀드 이외에 소액 운용이 가능한 암호화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EOS뉴욕 "올 9~12월 EOSIO v1.8 '하드포크'" 전망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메인넷 BP EOS뉴욕이 4일(현지 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EOSIO 1.8 버전 업데이트가 오는 9월에서 12월 사이 완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EOS뉴욕 측은 "앞서 EOS 관련 중요 기능 업데이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추가 형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다. 따라서 BP들은 시스템 및 스마트 컨트랙트 업데이트 관련 경험을 축적했으며, REX를 포함해 현재까지 큰 문제 없이 진행돼 왔다. 하지만 EOS 블록체인의 핵심 코드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면 '하드포크'가 불가피하다. 다만, 이 '하드포크'는 신규 토큰 생성 및 커뮤니티 분할을 뜻하는 것이 아닌 21개 BP 중 15 개 BP 이상의 찬성표를 얻어 가장 긴 체인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EOS 뉴욕은 EOSIO의 이번 하드포크의 조건을 아래와 같이 부연했다.

0

-EOSIO v1.8 릴리즈

-EOSIO.contracts v1.7 릴리즈

-BP 연습 및 테스트 + 동의

-모든 EOS 노드 업데이트 (v1.7x 이하)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9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