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1 18:00:01
기사수정


▲ 지미 송 "유틸리티 토큰, 피라미드 사기 수단"

비트코인 코어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최근 미디엄을 통해 "유틸리티 토큰은 실질적 가치 없이 수익 창출만을 추구하는 피라미드 사기들"이라고 지적했다. 유틸리티 토큰은 댑 사용자들에게 세금을 부과하는 장치로써 ICO 참가자들에게 불로소득 기회를 약속하지만, 실제 유틸리티 수요는 존재하지 않아 더 많은 투기만이 요구되는 지속 불가능한 거품이라는 것. 지미 송은 "앱을 만드는 정직한 방법은 기존에 존재하는 통화, BTC, USD 또는 ETH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메이커, DAI 안정화 수수료 17.5%→16.5%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프로젝트 메이커다오(MakerDAO)가 공식 채널을 통해 DAI 토큰 안정화 수수료를 1% 내린 16.5%로 인하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하안에 대한 투표는 지난 5월 31일부터 진행된 바 있다.


▲ 中 디펀드 창업자 "BTC, 실용성 없다면 지금의 가격도 없었다"

중국 유명 크립토 VC 디펀드(DFUND)의 창업주인 자오둥(赵东)이 웨이보를 통해 "비트코인이 아무도 실용성 없이 선동과 투기에만 의존했다면 지금처럼 높은 가격이 형성될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무역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례는 매우 많다. 특히 달러를 활용할 수 없는 경우들이 그렇다"라며 "아직도 20억 명의 성인 인구가 금융 서비스를 누리지 못하고 있고, 이는 곧 암호화폐의 미래다"라고 덧붙였다.


▲ 이스라엘 스타트업, '키리스'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스라엘 스타트업 젠고(ZenGo)가 '키리스(Keyless)'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를 출시했다. 키리스란 프라이빗 키 분실이나 해킹 염려가 없는 암호화 기능을 뜻한다. 젠고는 작년 삼성전자 등으로부터 400만 달러의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 바이낸스, GAS·ONG·VTHO·NPXS 5월 정기 배분 완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NEO(시총 18위), ONT(시총 22위), VET(시총 26위), NPXS(시총 41위) 보유자들에게 GAS, ONG, VTHO, NPXS을 각각 배분 완료했다고 오늘(6일) 공지했다. NEO, ONT, VET, NPXS 보유자들은 바이낸스 유저 센터의 분배 기록(Distribution History)에서 해당 토큰들을 확인할 수 있다.


▲ 댄 라리머 "보이스, 사용자 정보 수집 안해"

EOS 기반 SNS 댑 보이스(Voice)와 관련해, 댄 라리머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창시자가 트위터를 통해 "당신의 이름과 주소, 사진은 페이스북이 수집하는 정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페이스북은 당신보다 당신에 대해 더 잘 안다"며 "보이스는 당신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7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