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1 14:00:01
기사수정


▲ CFTC, 차기 위원장 발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상원 청문회에 참석해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재무부 고위관리를 차기 CFTC 위원장으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지안카를로는 "재임 기간 중 CFTC를 21세기 디지털 시장에 걸맞는 규제기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랬다"며 "히스 타버트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CFTC는 금융 파생상품, 디지털 자산 및 장외거래를 규제한다. 지안카를로 현 위원장은 암호화폐 산업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규제를 완화했다. 앞서 히스 타버트는 지난해 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차기 CFTC 위원장으로 지명된 바 있다.



▲ 안토노풀로스 "워런 버핏 점심 안 가"

최근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암호화폐 커뮤니티로부터 저스틴 선의 워렌 버핏과의 오찬에 합류할 의향을 묻는 트윗이 쇄도하자 이를 거절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많은 사람들이 내가 저스틴 선 및 동행자들과 함께 한 명의 투자자에게 암호화폐 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자원봉사 하기를 원하고 있다"며 커뮤니티의 제안을 거절했다. 앞서 안토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 모건 크릭 디지털 에셋(Morgan Creek Digital Assets) 창업자는 트위터를 통해 "워런 버핏과 점심을 같이 할 팀은 버핏에게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믿게 해줘야 한다"며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를 자신이 생각한 팀에 넣었다. 반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저스틴 선이 나를 워런 버핏과의 점심 식사에 초대했지만 너무 멀어서 거절했다"며 안토니 팜플리아노를 적극 추천한 바 있다.




▲ 美 SEC 위원장 "암호화폐, 주식·채권과 다른 규제 적용 받아야"

제이 클레이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주식, 채권과는 다른 규제가 적용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비트코인 효율성 논의 활발...금보다 낫다

비트코인의 효율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투자 회사 유로 퍼시픽 캐피털의 피터 스치프 CEO가 "비트코인이 전세계 각국에서 대규모로 사용되기 시작하면, 지금의 네트워크로는 감당하기 힘들다"고 지적하며 논의에 불을 붙였다. 이에 유명 트위터 ArcaChemist는 롱해시의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 2017년 기준 세계 최대 금 광산기업 배릭 골드가 530만 온스의 금을 채굴하는데 870억 달러 상당의 원유 9200만 베럴이 소요된다. 이와 비교해 비트코인의 연간 채굴 비용은 43억 달러 수준이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또한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전력의 76%를 재생 에너지로 대체할 수 있다"며 "비트코인이 쓸모없이 비용을 소모한다고 보는 관점은 틀렸다. 비트코인은 잉여 에너지를 통해 운영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경제학자 알렉스 크루거는 "비트코인은 전력을 통해 트렌젝션을 검증한다. 반면 금은 트렌젝션을 검증하기 위해 법정화폐를 지속적으로 지출하며 은행 종사자들의 월급을 지불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7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