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바자, 이더리움 통합 마무리 단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캐나다 P2P 온라인 쇼핑몰 오픈바자(Openbazaar)가 이더리움 통합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 및 스마트컨트랙트까지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해당 플랫폼은 BTC, ETH, ZEC 등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픈바자는 "모든 이용자는 이더리움 외에 다른 암호화폐를 통해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 노니켈, IBM과 파트너십 체결...현지 교육 시스템 구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IT 업체 IBM과 세계 최대 규모 니켈 및 팔라듐 채굴 업체 노니켈(Nornickel) 및 모스크바물리기술대학(MIPT)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발표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 외신 "페이스북, 오는 18일 백서 발표"
IT 미디어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이 오는 18일 암호화폐 백서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북유럽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라우라 맥크라켄(Laura McCracken)은 "이번 암호화폐는 여러 통화와 연동된다. 기존 단일 통화와 연동하던 스테이블코인과는 다르다. 가격 변동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바이낸스 덱스, 일본인 이용자 거래 중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 덱스(DEX)가 일본인 이용자에게 거래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지난 2일 바이낸스 덱스는 미국을 포함한 28개 국가 이용자에게 거래 서비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오는 7월 1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바이낸스는 일본의 레버리지 거래를 제한하고 있다.
▲ 블록원, 바이백 진행
이오스(EOSIO) 개발사 블록원(Block.one)이 전략적 투자자(strategic investors) 유치를 위해 바이백을 진행한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이와 관련해 소식통은 "블록원이 바이백 한 지분을 블록원 지지자들에게 배분할 것"이라고 전했지만, 지지자 명단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다. 또한 미디어는 블록원 재무제표를 인용해 "현재 블록원은 회사자본 22억 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우 건전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 MS, 브라질서 블록체인 기반 농업 플랫폼 등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브라질에서 농업 효율성 제고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AI 플랫폼 FarmBeats를 등록했다. 해당 플랫폼은 블록체인, AI, IoT,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통해 농업 생산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현재 해당 플랫폼은 미국, 인도, 뉴질랜드 등 지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현지 농업에 사용되는 용수량을 30% 절감시키는데 성공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