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센시스 캐피털 공동 창업자, ETH 헤지펀드 다르마 캐피털 합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 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컨센시스 캐피털(ConsenSys Capital) 공동 창업자 앤드류 키스(Andrew Keys)가 이더리움 헤지펀드 다르마 캐피털(Darma Capital) 매니징 파트너로 합류한다. 다르마 캐피털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등록된 1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헤지펀드다. 다르마의 대표 펀드는 투자자들의 ETH 순포지션 보호를 위한 Optimized Long Ether 펀드다. 매니징 파트너로 합류한 앤드류 키스는 글로벌 사업 개발, 상품 전략을 담당할 예정이다.
▲ 저스틴 선 "中 미디어, 트론 비즈니스 모델 오해하고 있다"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창시자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을 통해 "중국 메이저 미디어들은 트론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구조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며 "트론이 현재 중국에서 진행 중인 비즈니스는 전체의 약 5% 비중으로, 페이워(陪我) 애플리케이션이 대표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트론은 그외 95%에 해당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해, 100여개 국가에 걸쳐 3백만 유저, 500개 댑, 글로벌 최대 P2P 네트워크 비트토렌트 운영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 100명 이상 투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CNBC 6일(현지시간) 보도를 인용,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글로벌코인)에 100명 이상의 직원이 투입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관련 40개 이상의 채용 공고를 올려놓은 상태여서 앞으로 관련 직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 블록체인 총책임자는 페이팔 사장, 코인베이스 이사 출신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이며, 오픈소스 총괄(head of open source)은 페이스북 개발자 에릭 나카가와(Eric Nakagawa)로 알려졌다. 앞서 코인니스는 페이스북이 오는 18일 암호화폐 백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테크크런치를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 OKEx, 선물 분기물 상위 트레이더 롱·숏 비율 현황
7일 오전 9시 기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BTC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포지션 보유량 TOP 100) 트레이더들의 BTC 롱 포지션 비율은 23.39%, 숏 포지션 비율은 17.43%를 기록했다. ETH 선물 분기물 리더보드 트레이더들의 롱·숏포지션 비율은 각각 21.10%, 13.47%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OKEx의 BTC 선물 포지션 규모는 4.73만 BTC, ETH 선물 포지션 규모는 58.73만 ETH로 모두 전날 대비 소폭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