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3 00:00:01
기사수정


▲ 댄 라리머 "EOS VM 개발자 프리뷰 릴리즈"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EOS VM 개발자 프리뷰를 깃허브(https://github.com/EOSIO/eos-vm)에 릴리즈했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EOS VM은 안전한 멀티스레드 스마트 컨트랙트 확장을 위한 계획의 일환"이라며 "개발자들의 개발 편의성 제고는 어떤 기술적 능력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1.09% 내린 6.3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美 트레이딩 기업 컴벌랜드, 지난달 이어 또 고위임원 퇴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유명 금융사 DRW 산하 암호화폐 트레이딩 전문 기업 컴벌랜드(Cumberland)의 글로벌 총괄 제이슨 렁(Jason Leung)이 퇴사했다. 이에 크리스 췰케(Chris Zuehlke) 전 컴벌랜드 CTO가 글로벌 총괄직을 맡게 됐다. 앞서 지난달 바비 초(Bobby Cho) COO도 컴벌랜드를 퇴사한 바 있다.


▲ CME BTC 선물, 5월 거래량·미결제약정 사상 최대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 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상품거래소(CME) BTC 선물 5월 거래량, 미결제약정(open interest, 선물·옵션계약을 사거나 판 뒤 이를 반대매매하지 않고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선물·옵션계약) 모두 사상 최대치에 달했다. 5월 일평균 거래량은 13,600건 이상으로, 4월 대비 36%, 전년 동기 대비 250% 이상 증가했다. 미결제약정 건수도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한 4,602건을 기록했다. 신규 거래계좌 수도 223개를 기록했다. 이는 2018년 1월 이후 가장 큰 증가폭이며, 기관투자자가 증가했음을 알려주는 신호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 리서치 "BTC 채굴 74%, 재생에너지 활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코인쉐어(CoinShares)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 채굴의 74%가 수력발전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한다고 6일(현지시간) 전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 채굴장 대부분이 중국 쓰촨성처럼 재생에너지가 풍부하게 공급되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며 "이는 비트코인 채굴이 다른 산업보다 더 친환경적이라는 걸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이어 "현재 비트코인 채굴의 60%가 중국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쓰촨성에서만 글로벌 해시파워의 50%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7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