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2 00:00:01
기사수정


▲ 랜 노이너 "페이스북 코인 발행 저커버그, 강력한 독재자 된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랜 노이너(Ran NeuNer)가 14일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 암호화폐 글로벌코인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1.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무섭다. 이사회를 쥐락펴락하는 한 사람(마크 저커버그)이 운영하는 세계 최대 사용자 기반의 회사가 이제 디지털 통화를 발행함으로써 전 세계 20억 명 인구가 아무런 불편함 없이 자산을 이전할 수 있게 됐다.

2. 글로벌코인 사용자는 미 달러 사용자보다 많을 것이다. 또한 사용자를 위해주는 척하는 다른 대기업들이 돈을 주고 페이스북 블록체인의 노드로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불편하다. (앞서 페이스북은 암호화폐 네트워크의 통제권을 제3자에게 위임할 예정이며, 파트너사에 검증 노드를 맡아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파트너사가 노드가 되기 위해선 1,000만 달러를 페이스북에 지급해야 한다)

3. 돈을 통제하는 사람은 곧 권력을 가진다. 저커버그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권력자이자 선거를 통해 선출되지 않은 독재자가 될 것이다.




▲ 애널리스트 "바이낸스닷컴 미국인 사용 제한, 알트코인 겨울 온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렉스 크루거(Alex Krüger)가 14일(한국시간)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닷컴(Binance.com)의 지난 6개월 국가별 트래픽은 미국이 40% 이상을 차지한다"며 "(바이낸스닷컴의 미국인 사용 제한으로) 곧 알트코인의 겨울이 도래할 것이며, 이는 BTC 및 메이저 암호화폐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앞서 그는 "바이낸스는 미국인 사용자를 바이낸스닷컴에서 바이낸스 US(Binance US)'로 이동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최근 "사용 약관 개정을 통해 향후 미국의 개인 및 기관 고객들에게 제공되던 암호화폐 거래 등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으며, 미국 진출을 위해 바이낸스 US 설립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바이낸스닷컴에는 약 300종의 알트코인이 상장돼있다.



▲ 래리 써마크 “바이낸스닷컴, 美 이용자 서비스 제한 예고...충격적인 조치”

래리 써마크(Larry Cermak) 더블록(TheBlock) 수석 애널리스트가 14일(한국 시간) 트위터를 통해 “지난 6개월간 바이낸스 방문 고객은 약 1억 8,500만 명으로, 이 중 미국 투자자가 최소 3,000만 명이다. 그런 면에서 볼 때 바이낸스닷컴의 미국 사용자 서비스 중단 예고는 상당히 충격적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는 미국 이외 기타 지역 거래소에 대한 규제 당국의 단속이 강화되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반영한다. 특히 이번 소식은 최근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폴로닉스가 미국 이용자에 대한 10여 종 마켓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한 이후 나왔다. 이들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잇따른 조치는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 미국 투자자들은 불확실성이 있는 알트코인을 거래하기가 점점 어려워 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14일 오후 바이낸스는 '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포함된 이용 약관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따르면 약관에 부합하지 않는 사용자는 9월 12일부터 바이낸스에서 입금 및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 ZEC, 단기 상승... 96 달러 터치

지캐시(ZEC, 시가총액 23위)가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며 최고 96 달러까지 올랐다. 코인마켓캡 기준 ZEC는 현재 3.84% 오른 91.7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