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3 08:00:00
기사수정


▲ 리플 "금융기관 14곳, 리플넷 합류"

리플의 뱅킹 글로벌 총괄 Marjan Delatinne이 "지난 몇 주 동안 은행, 금융기관 14곳이 리플넷에 합류했다"고 말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데일리가 14일 보도했다. 리플넷은 리플사의 결제 네트워크다. 리플은 최근 한 주당 평균 3곳의 금융기관이 리플넷에 합류하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 말 기준 협력 기관은 200곳 이상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50% 내린 0.39932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미 국세청, 암호화폐 소득세 탈루 감시 강화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 크립토 14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이 암호화폐 소득세 탈루 행위 감시를 강화할 전망이다. 또 암호화폐 관련 새로운 가이드라인이 발표되면 1,000 달러 이상의 디지털 통화 거래 시 송금자, 수령자 모두 당국에 세부사항을 보고해야 한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앞서 5월 미 국세청장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암호화폐 납세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 美 정부 법률 변호사 "바이낸스 US, 유동성 강점 없어"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14일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를 부정적으로 보진 않지만, 바이낸스 US는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는다"며 "바이낸스의 강점은 유동성(liquidity)인데 바이낸스 US에는 이러한 이점이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는 "바이낸스 US를 설립한다해도, 미국 정부가 (어떤 명분을 들어) 바이낸스 US의 미국 외 지역에 대한 비즈니스를 방해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바이낸스는 현지 업체 BAM Trading Service와 협력해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다.



▲ 英 FCA, 블랙리스트에 암호화폐 관련 ‘클론 기업’ 2곳 추가

금융 전문 온라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 14일 보도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블랙리스트에 '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 International'과 'Swiss Investment Ltd.'를 추가했다. 이와 관련 FCA는 "이 두 업체는 모두 ‘클론 기업’"이라며 "'Swiss Investment Ltd.'는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고 광고했다"며 투자자 주의를 당부했다. 클론 기업은 특정 유명 기업과 무관함에도 불구하고 유사한 기업명을 차용, 관련 회사처럼 보이게 하는 불법 업체를 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