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2 20:00:01
기사수정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5...투심 회복세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67) 보다 8 포인트 오른 75를 기록하며 전날에 이어 상승세를 유지했다. 이는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전날보다 회복됐음을 나타낸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 바이낸스 CEO, 미국 등 29개 국가 대한 지오펜스 설정 보도 해명

최근 탈중앙화 거래소 바이낸스덱스(Binance DEX)가 미국 등 29개 국가의 사용자에 대해 지오펜스(Geofence, 실제 위치에 기반해 가상의 경계나 구역을 만드는 기술)를 설정했다는 보도에 대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트위터를 통해 "일부 전문적이지 못한 미디어로 인해 이번 일에 대해 적어도 1000번은 해명해야할 것 같다"며 "웹 사이트는 블록체인을 사용하기 위한 클라이언트지 블록체인 자체가 아니며, DEX는 차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


▲ 러시아 신용평가사 "그램 총 공급량, 약 50억 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러시아 신용평가사 Aton이 "텔레그램 토큰 그램(Gram)의 총 공급량은 약 50억 개"라며 "인플레이션률은 2%으로 설정되어 총 공급량은 35년 내로 100억 개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Aton의 데이터에 따르면, 2억 개의 그램은 락업된 상태이며, 5억 개는 생태계 발전을 위한 인센티브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Aton은 "그램의 시세는 2.1 달러에서 8 달러 사이로 책정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트위터 CEO "암호화폐 코드 정확성 판단 가능 개발자 적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트위터 공동 창업자이자 CEO 잭 도시(Jack Dorsey)가 한 인터뷰를 통해 "수많은 개발자들이 암호화폐 프로젝트 개발에 몰두하고 있지만, 코드의 정확성을 판단할 수 있는 개발자가 매우 적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암호화폐의 효율성 및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작업이 필요하다"며 "지금도 비트코인 커뮤니티에는 수많은 결함들이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Square) 산하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퀘어 크립토(Square Crypto)의 개발자들은 급여를 비트코인으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6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