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3 11:00:01
기사수정

아르헨티나의 미디어 매체 크립토247에 따르면 지난 23일(현지시각)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최고정보책임자 로리 비어(Lori Beer)가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블록체인이 "기존 기술을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어는 제이피모건이 "지불과정을 단순화하고 고객 정보를 확보하는 데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블록체인 기술이 돈세탁 위험과 신원확인절차(Know-your-customer) 사기를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비어는 은행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는데, 그녀는 제이피모건이 현재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을 개발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현재, 제이피모건은 스마트 계약을 쉽게 하기 위해 쿼럼(Quorum)이라 불리는 변형 블록체인을 출시했다.

"실제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가 원하는 수준의 프라이버시와 확작성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자체보다 비즈니스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하여 현재, 비용 절감 방법과 신제품 개발 기회를 모색 중입니다."

제이피모건의 장기적 목표는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정비하는 것이다. 비어는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단순히 비용 절감을 위해서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또한 "몇 년 안에 블록체인이 기존에 존재하던 기술을 대체할 것"이라고 전하며 블록체인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8&idx=42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