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22:00:01
기사수정

인도 서쪽 벵갈의 두 지방 정부가 네덜란드 호프도르프에 본사를 둔 링크드월드(Lynked.World)가 개발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출생 증명서 및 기타 인증서를 관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쿠라와 두르가푸르 지방 자치단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출생 증명서와 같은 법적 서류에 대한 신청 절차를 보다 능률적으로 처리하고 공식 신분 확인 등의 행정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다. 현재, 인도 정부는 블록체인 디스트릭 개발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링크드월드의 CEO이자 설립자인 애런 쿠말(Arun Kumar)은 인도 국민들이 기본적인 행정처리를 하기 위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현재 사용되고 있는 사이버 시스템 정비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쿠말은 현재 플랫폼 출시 준비가 완료됐으며 2018년 9월부터 출생 증명서 및 기타 증명서 발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상 출생신고자는 100만 명으로 보도됐다. 

애런 쿠말은 "이러한 출생 및 기타 인증서는 담당 기관에서 발급하여 디지털 인증으로 인증되며, 인증은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소유자가 접근 권한을 동의한 다른 기관들에 한해 해당 문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혁신을 위해 길을 닦고 있는 인도 정부의 노력이 성공적일지 장담하기는 이르지만 분명한 것은 이러한 변화가 블록체인을 통해 행정업무를 능률적으로 처리하여 해당 기술의 유용성을 부각하는 데는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8&idx=42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