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과 산학협력 MOU 체결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Digital Gold Exchange:DGE)가 28일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원장 김기천)과 산학협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는 물론 국내 대표적인 거래소인 빗썸에 상장되어 있는 더마이다스터치골드(The Midas Touch Gold:TMTG)와 바이오 블록체인 플랫폼을 운영하는 줄기세포 기반의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럭스바이오셀(Lux Bio Cell:LBXC)의 지주회사이며, 지난 12월 실제 현물인 금(金) 또는 '디지털 금'으로 교환이 가능한 플랫폼 DGEx와 코인간(CC, Crypto-Crypto)거래소인 코인제우스(Coinzeus)를 런칭한 바 있다.

또한 건국대 블록체인 석사학위 과정은 국내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과 공동 해커톤을 진행하고, 소규모 프로젝트도 병행 및 해외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글로벌 연구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4차 산업 혁명 분야중 하나인 블록체인 산업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골드익스체인지(Digital Gold Exchange:DGE)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관련 연구 및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고, 공동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 자문과 우수인력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지속적 발전을 논의하고, 상호 이익 증진을 위해 협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