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7 06:00:02
기사수정


▲ 하이퍼레저, 블록체인 신원 관리 툴킷 '애리즈'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리눅스 재단이 이끄는 오픈 비즈니스 블록체인 컨소시엄 하이퍼레저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신원 관리 툴킷 '애리즈'(Aries)를 출시했다. 이와 관련해 드러먼드 리드(Drummond Reed) 하이퍼레저 전무이사는 "누구나 자주적인 정체성을 갖고 있다"며 "애리즈 툴킷을 이용한다면 신원 관리 시스템을 가동하는데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지난 한시간 트위터 언급 횟수, TOP3에 BTC·XRP·ETH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트렌즈닷컴(CoinTrendz.com)에 따르면, 지난 1시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암호화폐는 BTC(236회)로 나타났다. XRP(90회)와 ETH(71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4위~10위에는 LINK(58회), LTC(49회), TRX(31회), EOS(28회), BCH(27회), ADA(27회), DOGE(26회)가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 美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 "암호화폐 관심 고객 증가"

외신에 따르면,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컨센서스 2019에서 미국 월가 브로커리지(주식 매매중개)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의 스티븐 쿼크(Steven Quirk) 이사가 "최근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갖는 증권사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리스크로 꼽히고 있는 BTC 현물 가격의 변동성은 그들의 암호화폐 투자 관심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 TD 아메리트레이드는 최근 약 6만 건의 암호화폐 투자 관련 상담을 처리했으며, 물꼬를 틀기 시작하면 수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美 SEC, 비트코인 ETF 승인 또 연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14일(현지 시간) 뉴욕 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와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다시 연기했다. 앞서 SEC 측은 비트와이즈가 1월 중순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5월 21일까지 미룬바 있다. 비트와이즈의 비트코인 ETF 관련 SEC의 최신 공문은 연방 관보에 게제된 후 2주 간 공개 논평 기간을 갖는다. 또한 이에 대한 답변 작성에 2주가 추가로 소요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승인한 비트코인 ETF 건은 한 건도 없지만, SEC의 ETF 승인은 시간문제라는 게 업계 전문가 및 기관투자자 전문가들의 전반적인 관측이다. 또한, 최근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의 제휴사이자 암호화폐 자산운용사인 크립토 크레센트(Crypto Crescent Asset Management)도 BTC·ETH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수익률을 추종하는 ETF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6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