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06:00:01
기사수정


▲ 블록원, EOSIO v1.8.0-rc2 릴리즈

이오스(EOISO) 개발사 블록원이 오픈 소스 플랫폼 깃허브(Github)에 EOSIO v1.8.0-rc2 를 발표했다. 해당 버전에는 노드 버그 수정, 상태 기록 플러그인 업데이트가 포함됐다. 코인마켓캡 기준 EOS는 현재 7.36% 내린 6.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TC 1개 이상 보유 주소, 73만 개

암호화폐 시장 연구원 케빈 루크(Kevin Rooke)가 16일(현지시간) 트위터에 "비트코인 영향력이 커지면서 BTC 1개 이상을 보유한 지갑이 73만 2,982개까지 늘어났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5.80% 내린 7,796.5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글로벌 은행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시스템 구축 추진

17일 영국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메이저 은행들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화폐 시스템 구축을 위해 5,0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공용결제화폐(USC, Utility Settlement Coin) 프로젝트로 알려진 시스템은 스위스 UBS가 금융 결산 최적화를 위해 2015년 최초로 제안했다.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십여 개 은행이 해당 프로젝트 운영 실체 'Fnality' 투자에 참여하고 있고, 세부 사항은 변경될 수 있다"며 "시스템이 2020년 가동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 와이즈 레이팅스 "페북 코인, 암호화폐 '탈중앙화' 특징 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평가기관 와이즈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페이스북이 추진 중인 암호화폐 결제 프로젝트 리브라(Libra)에 대해 "블록체인 기술의 탈중앙화 특징이 반영되지 않았다"며 "분산원장 기술을 유저 프라이버시 보호에 전혀 활용하지 않았으며, 암호화폐로 불릴 수 없다"고 평했다. 해당 프로젝트가 폐쇄적이고 중앙화됐으며 디지털 형태라는 점만 빼고는 기존 화폐와 똑같다는 설명이다. 앞서 세계 최대 암호화폐 헤지펀드 폴리체인 CEO는 "페이스북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통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 지배권을 포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페북 코인' 리브라는 인도에서 최초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바클레이스 은행은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가치를 190억 달러로 추산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9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